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07.18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7. 18. 12:25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718_이커머스 뉴스

""손절할 때 된 듯"... 몰래 할인 없앤 이커머스에 소비자 뿔났다"

국내 주요 e커머스 업체들이 소비자에 사전고지 없이 주요 혜택이었던 카드 할인을 없애거나 할인 적용 가맹점을 축소하는 방식으로 멤버십 혜택을 줄이며 소비자들의 원성을 사고 있다. e커머스 업체들인 비용을 효율화하고 수익성을 개선하기 위해 마케팅이나 프로모션을 줄인 것인데 국내외 물가상승 등 경제 관련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이러한 흐름은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출처_MSN

""다 아는 브랜드는 흥미 없다" MZ세대에 '스몰 브랜드'뜬다"

최근 패션업계에서는 제품력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브랜드 정체성과 제품을 선보이는 '스몰 브랜드(신진 브랜드)'가 주목받고 있다. 과거에는 트렌드에 민감한 소수의 소비자가 주로 선택했던 스몰 브랜드들을 이제는 많은 이들이 선택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MZ세대 고객들은 남과 다른 나만의 것, 가치 소비를 추구하기에 누구나 다 아는 대형 브랜드보다는 나에게 맞는 제품을 선호하며, 브랜드의 철학과 진정성에 반응하며 '스몰 브랜드'를 크게 성장시켰다.

 

출처_아주경제

"11번가 "돈 쓰는 시니어세대 어마어마하다""

최근 11번가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예능 코너 '할렉스'를 선보였다. 할렉스는 할머니, 할아버지를 뜻하는 '할'이라는 어휘에 '플렉스'라는 단어를 합쳐 만든 말이다.

 

할렉스는 자신을 꾸미고 가꾸는데 시간과 돈을 아끼지 않는 시니어 계층을 타깃으로 하고 있다.

 

출처_한국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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