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07.15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7. 15. 11:46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715_이커머스 뉴스

"네이버 '선불 충전금' 증가액 1위... e커머스 '규모 늘리기' 사활"

국내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에 예치된 선불충점금이 지난해보다 100억 원 이상 증가했다. 미리 쓸 금액을 결제해 두고 적립 등 리워드 혜택을 노리는 고객이 늘었기 때문이다. 선불 충전금이 충성고객 확보의 주요 지표로 떠오른 만큼 이커머스 업계마다 규모 늘리기에 나섰다.

 

플랫폼별로 네이버가 974억 원으로 가장 많았고. 쿠팡이 870억 원으로 뒤를 이었다.

 

출처_전자신문

"MAU가 곧 경쟁력..토스 '걸으면 100원', 네이버 '영수증 스캔 50원'"

토스는 걸으면 최대 100원을 받을 수 있고 네이버는 네이버 영수증 스캔 리뷰를 통한 리워드를 제공하고 있다.

기업들이 이렇게 보상 시스템을 적용하며 고객을 유인하는 이유는 월간 방문자수(MAU)가 바로 현 사업의 발판이자 미래의 사업 원동력, 수익이기 때문이다.

 

출처_이데일리

"공격적 사업 확장・・・패션 플랫폼 몸집 더 커졌다"

온라인 패션 플랫폼의 몸집이 빠르게 커지고 있다. 코로나 19로 인해 소비성향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이동한 가운데 공격적인 카테고리 확장 전략이 통한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패션 플랫폼은 쇼핑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다는 것이 대표적인 장점이다.

 

출처_뉴스토마토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후기, 쇼핑 트렌드 등)가 궁금하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