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원클릭 마켓 입점 솔루션 비플로우 매니저입니다.
오늘은 메조미디어에서 발표한 2022년 소비자 트렌드 분석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메조미디어에서 발표한 2022년 소비자 트렌드는 크게 반려, 건강, 편리함을 키워드로 잡았습니다.
오늘은 이 중 반려와 건강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건강(건강을 위해 소비하다)]
-체중과 식습관 관리 관심이 증가한다
2020년에는 코로나로 면역력 향상 및 질병 예방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으나 2021년에는 그 관심도가 떨어지고
코로나로 인한 늘어난 체중으로 이를 관리하기 위한 식습관 및 체중관리에 관심이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코로나 이후 성인 비만율은 39%
2019년에 잠시 성인 비만율이 내려갔었지만 2021년엔느 성인 남녀 비만율이 39.3%로 상승했습니다.
-단백질 제품 소비 증가
코로나로 인한 체중 증가로 체중관리를 위한 단백질 제품에 대한 소비가 늘어나게 됐습니다.
소비자의 68%는 가공 단백질 제품을 사 본 경험이 있었다고 응답했습니다.
-단백질 제품에 긍정적인 소비자
절반 이상의 54.5% 소비자들이 가공 단백질 제품은 단백질 섭취에 효과적이라 대답했습니다.
이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시장 또한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번려(반려동물을 위해 소비한다)]
-성정하는 반려동물 시장
2021년 기준 전체 가구의 28.5%는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습니다.
이는 앞으로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7년에는 시장규모가 6조가 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더 많은 2022년 소비자 트렌드 글을 보고싶다면 클릭!
오늘은 이렇게 2022년 소비자 트렌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을까요?
앞으로도 더욱 더 좋은 글들을 가지고 오겠습니다.
▶▶▶▶더 많은 셀러들에게 도움될만한 글들을 보고싶다면 클릭!
'셀러들이 알면 좋은 콘텐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입 용어 정리 2탄] 나까마, 나오시, 대납, 고미 뜻과 예시 정리! (1) | 2022.04.21 |
---|---|
[2022년 마케팅 달력] 날짜별 잘 팔리는 품목, 월별 행사까지! (0) | 2022.04.18 |
[상품촬영 꿀팁]의류, 악세사리 촬영법 및 그림자 부드럽게 하는 법 (0) | 2022.04.14 |
[동대문 맛집 추천] 도깨비 불고기, 이모네 설렁탕, 와글와글 족발 (영업시간, 위치, 가격 등) (0) | 2022.04.12 |
[간이과세자법 알아보기] 바뀐 세법, 납부 의무 면제 기준 금액 변경 등 (0) | 2022.04.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