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러들이 알면 좋은 콘텐츠

[2022년 소비자 트렌드 분석] 쇼핑몰 운영자라면 알아야할 트렌드! (반려동물, 식품)

b-flow 매니저 2022. 4. 15. 14:00

2022년 소비자 트렌드 분석
2022년 소비자 트렌드 분석

안녕하세요 원클릭 마켓 입점 솔루션 비플로우 매니저입니다.

오늘은 메조미디어에서 발표한 2022년 소비자 트렌드 분석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메조미디어에서 발표한 2022년 소비자 트렌드는 크게 반려, 건강, 편리함을 키워드로 잡았습니다.

 

오늘은 이 중 반려와 건강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건강(건강을 위해 소비하다)]

-체중과 식습관 관리 관심이 증가한다

2020년에는 코로나로 면역력 향상 및 질병 예방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으나 2021년에는 그 관심도가 떨어지고

코로나로 인한 늘어난 체중으로 이를 관리하기 위한 식습관 및 체중관리에 관심이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코로나 이후 성인 비만율은 39%

2019년에 잠시 성인 비만율이 내려갔었지만 2021년엔느 성인 남녀 비만율이 39.3%로 상승했습니다.

 

-단백질 제품 소비 증가

코로나로 인한 체중 증가로 체중관리를 위한 단백질 제품에 대한 소비가 늘어나게 됐습니다.

소비자의 68%는 가공 단백질 제품을 사 본 경험이 있었다고 응답했습니다.

 

-단백질 제품에 긍정적인 소비자

절반 이상의 54.5% 소비자들이 가공 단백질 제품은 단백질 섭취에 효과적이라 대답했습니다.

이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시장 또한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번려(반려동물을 위해 소비한다)]

-성정하는 반려동물 시장

2021년 기준 전체 가구의 28.5%는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습니다.

이는 앞으로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7년에는 시장규모가 6조가 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더 많은 2022년 소비자 트렌드 글을 보고싶다면 클릭!

 

오늘은 이렇게 2022년 소비자 트렌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을까요?

 

앞으로도 더욱 더 좋은 글들을 가지고 오겠습니다.

 

▶▶▶▶더 많은 셀러들에게 도움될만한 글들을 보고싶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