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원클릭 마켓 입점 솔루션 비플로우 매니저입니다.
오늘은 사입 용어 2탄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게 됐습니다. 오늘 알아볼 단어는 나까마, 나오시, 대납, 고미가 있겠습니다.
[사입 용어란?]
도매시장은 옛날부터 운영이 되어온 곳으로 일본어를 사용하거나 그들만의 은어를 통해서 소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초보 셀러 분들께서는 이러한 단어를 잘 몰라서 사입을 하러 가셔서 당황을 하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단어를 숙지하고 가시면 당황을 하지 않으시겠죠?
[나까마]
나까마는 중간 도매상을 뜻 합니다. 상품의 생산에서부터 소비자의 최종구매까지는 많은 단계가 있습니다.
공장에서 상품 생산 → 도매상의 대량 구매 → 소매상의 구매 → 소비자의 최종 구매 입니다.
나까마는 중간 도매상으로 도매상과 소매상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나오시]
나오시는 일본어로 옷을 바로잡거나 고치는 일을 뜻 합니다. 하지만, 도매시장에서의 나오시는
불량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 언니, 이거 나오시인데요? → 언니, 이거 불량인데요?
[대납]
대납이란 사입삼촌이 대신 결제하기로 하고 주문하는 방식을 뜻 합니다.
주로 지방에서 소매상이 사입삼촌을 이용하기에 대납이란 말이 많이 사용됩니다.
예) 이거 대납으로 하시나요? → 이거 사입삼촌이 대신 결제 하는건가요?
[고미 OR 구미]
고미 및 구미는 옷의 장 수를 표현하는 단어입니다. 한 고미를 달라 라고 표현을 하면
전 사이즈 별로 1장씩 구매를 뜻 합니다. 즉, A라는 상품이 S사이즈부터 L사이즈까지 있을때
A 한 고미 주세요 라고 표현하신다면 A 상품 S사이즈 1장, M사이즈 1장, L사이즈 1장 구매를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나까마, 나오시, 대납, 고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을까요?
앞으로도 더욱 더 좋은 정보를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셀러들이 알면 좋은 콘텐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세페이지 제작 꿀팁 모음! 상단 구성 및 원 메시지 (0) | 2022.04.25 |
---|---|
[2022년 마케팅 달력] 날짜별 잘 팔리는 품목, 월별 행사까지! (0) | 2022.04.18 |
[2022년 소비자 트렌드 분석] 쇼핑몰 운영자라면 알아야할 트렌드! (반려동물, 식품) (0) | 2022.04.15 |
[상품촬영 꿀팁]의류, 악세사리 촬영법 및 그림자 부드럽게 하는 법 (0) | 2022.04.14 |
[동대문 맛집 추천] 도깨비 불고기, 이모네 설렁탕, 와글와글 족발 (영업시간, 위치, 가격 등) (0) | 2022.04.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