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3.09.14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3. 9. 14. 11:43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914_이커머스 뉴스

"틱톡샵, 미국서 공식 서비스 론칭...한국도 곧?"

틱톡이 미국에서 이커머스 서비스인 '틱톡샵'을 공식 론칭했다. 지난 11월부터 테스트 서비스를 끝내고 정식으로 시작하며 아마존과 본격적인 이커머스 경쟁에 나선 것이다.

 

틱톡샵은 영상 내 제품에 적용한 태그를 클릭하면 곧바로 해당 제품 구매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는 서비스다.

 

출처_머니투데이

"무신사표 오늘의 집? '29CM 홈' 선보인 이유는?"

무신사가 '29CM 홈'을 선보이며 리빙 카테고리 강화에 나섰다. 무신사가 일명 '멀티앱' 콘셉트로 타깃을 세분화해 성장 한계를 극복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것으로 읽힌다.

 

통상 리빙 분야는 객단가가 높은 품목으로 이루어져 있다. 따라서 이커머스 기업들은 거래액 확보를 위해 리빙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있다. 거래액은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요구되는 주요 지표이기 때문이다.

 

출처_시사저널e

"쿠팡셀러, 이제 쿠팡페이서 계좌 계설・이체까지 가능"

쿠팡페이가 하나은행과 손잡고 쿠팡 셀러를 위한 통합 금융지원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 서비스가 출시되면 입점업체들은 쿠팡페이 앱에서 하나은행 계좌를 만들 수 있다. 계좌를 개설하면 쿠팡페이 앱에서 잔액 정보 및 거래 내역 확인과 이체가 가능해진다.

 

출처_한겨레

"스우파2 인기...카고팬츠・비니 찾는 여성 늘어"

여성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스트릿 우먼 파이터2(스우파)' 인기에 카고팬츠와 비니를 찾는 여성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14일 무신사 검색 데이터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11일까지 '카고 팬츠'를 찾는 고객이 지난해 동기간보다 26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남성(185.89%)에 비해 여성(215.47%)의 검색어 증가율이 더 높았고, 동일한 표현으로 카고 바지를 찾는 여성 고객 검색량도 지난해보다 114%가량 늘었다.

 

출처_뉴시스

"무신사, 가죽 재킷・바이커 부츠 인기"

오토바이를 타는 바이커(biker)들의 패션 스타일이 올 가을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가죽 재킷이나 가죽 부츠를 일상복과 매치하는 '바이크코어'룩이 새로운 트렌드 키워드로 떠오른 것이다. 바이크코어는 평범하고 자연스러운 패션 스타일을 의미하는 '놈코어(normcore)'와 바이크를 합성한 단어다.

 

가을맞이 가죽소재의 아우터를 찾는 고객이 늘어나 가운데 특히 바이커 재킷이나 카레이서 경주복을 본뜬 레이싱 재킷이 인기다.

 

출처_테넌트뉴스

"네이버, 2년간 사용 안 하면 휴면 계정 전환"

15일부터 네이버를 2년 간 이용하지 않으면 휴면 계정으로 전환됐다. 기존에는 1년 이상 사용하지 않은 경우 휴면 계정으로 전환됐다.

 

출처_아이뉴스24

"전화번호 알아도 '카톡 친구' 자동 추가 안 된다"

카카오가 12일 카카오톡에 '전화번호로 친구 추가 허용' 옵션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톡 이용자는 카톡 설정 내 프로필 관리 영역에서 '전화번호로 친구 추가 허용' 옵션 활성화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기존에는 상대방이 전화번호를 저장하면 상대방 친구리스트에 자동으로 친구 추가가 됐지만, 옵션을 비활성화하면 다른 사람이 내 번호를 연락처에 갖고 있거나 전화번호 검색해 친구 추가를 시도해도 친구 추가가 되지 않는다.

 

출처_지디넷코리아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 후기, 쇼핑 트렌드 등)가 궁금하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