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3.08.01 이커머스 동향 빠르게 보기!

b-flow 매니저 2023. 8. 1. 14:04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801_이커머스 뉴스

"8월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1위는 쿠팡"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 브랜드 평판조사를 한 결과, 1위는 쿠팡이 차지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8월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순위는 쿠팡, 11번가, 인터파크, G마켓, 옥션, 위메프, 티몬 순으로 분석됐다.

 

출처_빅데이터뉴스

"네이버, '도착보장 서비스' 연내 유료화한다"

네이버에 따르면 현재 한시적으로 무료 서비스로 제공 중인 도착보장 솔루션을 연내 유료화하기로 하고, 구체적인 시기와 수수료에 대해 내부 검토 중이다.

 

네이버 도착보장 솔루션은 주문, 물류사 재고, 택배사 배송 등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에게 높은 정확도의 도착일을 보장하는 서비스다. 제휴 물류사는 판매자에게 풀필먼트를 제공하고 네이버는 기술과 데이터 연동을 통해 도착일을 제공하게 된다.

 

출처_전자신문

"카카오, 기프티콘 수수료 정책 바꿔"

그동안 카카오는 기프티콘을 받은 수신자가 환불을 원할 경우 약 3개월을 기다린 후, 결제 금액의 90%만 돌려받을 수 있게 했다. 환불 수수료인 10%를 제외하고 선물 받은 사람의 계좌에 현금으로 입금해주는 방식이었다. 이를 카카오 이용자들은 "과도한 환불 수수료"라며 불만을 제기해왔다.

 

카카오는 운영비・인건비 등을 고려한 환불 수수료라며 해명해왔지만, 지속적 문제 제기에 결국 지난 24일 약관 변경 사항을 공지했다. 기프티콘을 받은 사람이 유효기간 1년이 지나도록 사용하지 않았다면 100% 쇼핑 포인트로 환불받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출처_헤럴드경제

"SSG닷컴, 상반기 신규 셀러 63% 증가...셀러 지원 확대"

1일 SSG닷컴이 상반기 신규 셀러가 작년 동기간 대비 63% 늘었다고 밝혔다.

 

SSG닷컴은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 셀러 입점 확대로 이어졌다고 보고있다. SSG닷컴은 월 목표 매출액을 달성한 셀러에게 축하금을 지원하고, 광고비 혜택도 제공한다.

 

오는 9일부터 7월 이후 입점했으며 3개월 누적 판매금액 300만원 미만의 셀러 대상으로 신규 프로그램 '레벨업 챌린지'를 진행한다. 판매자 등급이 올라가고 3개월 기준 일정 판매금액 이상을 달성한 셀러에게는 광고비 혜택과 매출 달성금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출처_전자신문

"위메프, 입점셀러 이용료 인상"

위메프는 기존 9만9천원이었던 서버이용료를 입점업체의 월 매출액에 따라 차등 부과하기로 했다.

 

월 매출액이 100만원 초과 2천만원 이하일 경우 서버이용료는 기존과 동일한 9만9천원이 부과되고, 2천만원 초과 1억원 이하일 경우 99만원, 1억원 초과 5억원 이하일 경우 299만원, 5억원 초과일 경우 499만원이 부과됩니다.

 

출처_SBS Bi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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