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3.07.28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3. 7. 28. 11:22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728_이커머스뉴스

"재방문한 브랜드입니다"...네이버쇼핑, 더 똑똑해졌다"

네이버가 초대규모 인공지능(AI) 모델 '하이퍼클로바'를 쇼핑 검색 기술에 새롭게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용자가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어를 입력하면 과거 활동 이력을 분석하여 추천 상품을 제시하고 이유도 함께 설명해주는 기능이 핵심이다. 또 이용자가 관심을 가질 만한 쇼핑 주제와 관련 상품을 추천하는 기능도 들어갔다.

 

출처_네이트뉴스

"시즌리스 패션시다...지그재그, 워커・니트・패딩백 판매 늘어"

지그재그에서 니삭스, 부츠, 워커, 니트 등 여름 패션이라 생각치 않는 시즌리스 아이템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주로 가을, 겨울에 신던 워커와 부츠가 최근 Y2K 패션 등의 영향으로 여름에 신으면 더 멋스러운 아이템으로 인기다. 여름옷과 부츠를 매치하는 스타일이 유행하며 쪼리와 긴 부츠를 결합한 디자인의 신발도 등장할 정도다.

 

옷의 소재나 형태도 시즌리스가 대세다. 여름 니트 소재가 다양해지고, 실내 에어컨 바람 등을 피하고자 카디건이나 얇은 목폴라 티셔츠를 찾는 고객들이 증가한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볼 수 있다.

 

출처_뉴스브라이트

"롯데온, '뷰티・패션・명품・키즈' 버티컬 덕에 웃는다"

롯데온의 버티컬 4총사 뷰티, 패션, 명품, 키즈가 순항 중이다. 각 버티컬에서는 상품 전문성을 바탕으로 믿을만한 상품을 고객에게 제안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버티컬이 본격적으로 성과를 내며 지난 3분기부터 롯데온의 영업이익도 크게 개선되고 있다.

 

출처_서울와이어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 후기, 쇼핑 트렌드 등)가 궁금하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