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3.07.31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3. 7. 31. 12:30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731_이커머스뉴스

"패션업계, 취향 맞춤 '초개인화' 열풍"

패션 온라인몰은 소비자의 니즈를 맞추기 위해 인공지능(AI)를 기반으로 한 초개인화에 도입하고 있다.

 

SSG샵에서는 상품 추천(큐레이션)과 유사 이미지 검색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LF몰에서는 관심 상품과 브랜드별 크기를 보여주는 마이 사이즈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이블리는 단순 동일 상품에 대한 가격 비교를 넘어, 유사 취향을 지닌 다른 사용자의 데이터를 활용한 교차 추천하는 수준까지 고도화했다.

 

출처_서울파이낸스

"Z세대, 숏폼서 정보 검색한다...틱톡 "일상 기록 플랫폼으로 진화""

숏폼 플랫폼 틱톡이 일상을 기록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Z세대의 20%가 일상 기록을 위해 틱톡에 영상을 업로드하고, 핫플, 꿀팁 등 궁금한 정보를 틱톡으로 검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틱톡은 앞으로 한국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강화, 전자상거래 기능도 국내에 출시해 수익화 모델을 다각화하겠다는 목표다.

 

출처_뉴시스

"'킬러템' 무기로 쿠팡에 맞서는 제조사들"

최근 대체 불가능한 '킬러템'을 무기로 이커머스 플랫폼 '쿠팡'과 납품 가격 협상력을 높이는 제조사가 늘어나고 있다. 불과 1~2년 전만 해도 제조업체가 대량 직매입을 하는 쿠팡의 요구를 수용해왔었는데, 근래에 들어서는 분위기가 바뀌는 모양이다.

 

출처_일간스포츠

"K패션, 무대 좁은 국내를 넘어 해외 진출로 무한성장"

글로벌 시장에서 'K콘텐츠'의 인지도가 높아지며 국내 패션 기업과 중소규모 패션 브랜드들이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국내 패션시장 규모가 수년째 50조원을 넘기지 못하는 상황에서 해외 진출을 통해 수익성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무신사, 일본 백화점에 국내 브랜드 입점

・롯데면세점, 도쿄 서울패션위크 오픈

 

출처_서울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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