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3.07.17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3. 7. 17. 11:35

데일리 이커머스뉴스
0717_이커머스 뉴스

"CJ온스타일, "라방 주 고객 3040... 특히 패션・유아동・리빙에 고관여"

CJ온스타일이 상반기 라이브커머스 키워드로 '3040', '취향소비', '커뮤니티형 라방' 3가지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CJ온스타일이 작년부터 올해 5월까지 자사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이용 고객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은 35~44세(39%)이며 이어 25~34세(32%), 45~54세(19%)로 뒤를 이었다.

 

3040세대 고객은 패션 상품(32%)의 구매 빈도가 가장 높았으며, 유아동 상품(13%), 가전(11%)이 뒤를 이었다.

 

출처_포쓰저널

"이커머스 전략이 바뀌고 있는 이유는?"

이커머스 플랫폼들이 명품 뷰티에 주목하고 있다.

 

이유로는 첫 째, 명품 뷰티 제품은 일반적으로 객단가가 높기 때문에 판매 시 수익성 역시 높을 수 있다. 둘째, 명품 뷰티 제품은 고마진 제품이며, 보관과 배송이 용이하다. 셋째, 수익의 다각화를 위해 명품 뷰티에 주목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리셀링을 통해 제품 제조 방향이 변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있다.

 

출처_내외신문

"올해 무더위 이길 키워드는 '냉감'"

올해 폭염이 기승을 부릴 것이란 전망과 함께 냉감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고물가에 저렴한 피서 방편으로 인기를 끄는 것으로 보인다. 의류는 물론 침구나 리빙용품 등에도 냉감은 빠지지 않고 있다.

 

출처_파이낸셜뉴스

"SSG닷컴, 정기배송 품목 소상공인 상품으로 확대"

SSG닷컴이 정기배송 대상 품목을 소상공인 상품으로 확대한다. 반복 구매하는 상품을 일정한 주기로 배송하며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 소상공인들의 안정적 수익 창출을 지원한다는 취지다.

 

출처_디지털투데이

"MZ세대에 퍼진 'SNS 피로증후군"

요즘 직장인들 사이에는 SNS 피로증후군이 퍼지고 있다. SNS 피로증후군은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SNS를 사용하며 과다한 정보를 공유함에 따라 생기는 피로감을 말하는 신조어다. 많은 2030세대가 SNS를 통해 접하는 정보와 개인의 사생활까지 공유하며 일상생활에 지장을 끼칠 정도로 피로감을 느끼고 있다. 이로 인해 'SNS 탈출' 현상까지 생기는 모양새다.

 

출처_뉴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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