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3.06.19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3. 6. 19. 12:23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619_이커머스 뉴스

"디자이너 브랜드까지 베낀다...패션플랫폼까지 판치는 '짝퉁'"

해외 명품에 국한됐던 '짝퉁' 상품이 최근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까지 베끼고 있다. 특히 패션 플랫폼을 통한 온라인 구매가 활발히 이루어지며 일부 패션 플랫폼에서는 별다른 제재 없이 디자인 카피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어 문제다.

 

18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동대문 기반 소호 쇼핑몰을 연동하여 한데 모아 보여주는 지그재그, 에이블리, 브랜디 등 일보 패션 플랫폼에서 브랜드 상품을 카피한 제품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출처_아주경제

"달라도 너무 다른 한일 이커머스 시장...왜 그럴까?"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과 한국의 이커머스 생태계는 비슷한 점보다 다른 점이 더 두드러진다.

 

무엇보다 일본에서는 아마존, 우버 등 글로벌 거대 기업들의 시장 지배력이 큰 한편,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는 네이버쇼핑, 신세계, 쿠팡 등 국내 기업의 영향력이 크다는 점이 가장 두드러지는 차이점이다.

 

출처_헤럴드경제

"종합몰앱 사용자 늘어...엔데믹으로 배달앱은 정체"

쿠팡, 네이버 등 종합몰앱의 사용자가 팬데믹 이전인 2019년 대비 큰 폭으로 늘었다. 배달앱 사용자 역시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급성장했지만, 엔데믹과 함께 감소세로 접어들며 시장 정체기에 들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_중기이코노미

"이커머스는 왜 돈 안되는 '가전제품'을 키우나"

오프라인 가전양판점의 실적하락세가 뚜렷한 반면에 이커머스업체가 가전제품 시장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여름 성수기 시즌을 앞두고 배송・설치 무료 혜택을 제공하며 이커머스 가전제품 실적도 탄력을 받는 분위기다.

 

한 이커머스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가전제품은 마진율이 낮다고 알려졌지만, 이커머스는 점포 운영을 위한 추가적인 비용을 절감해 수익성을 개선할 수 있다"며 "회사가 보유한 물류인프라를 적절히 활용한다면 비교적 설치와 배송 기간이 긴 가전제품을 오프라인 대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출처_비즈워치

"6월 '이상 폭염'으로 불티 나는 상품"

6월 초부터 한낮 기온 30도가 넘는 '폭염'이 이어지며 선크림 판매량이 급격히 늘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해 6월 낮 최고 기온이 35도까지 오르고 일부 지역은 폭염 경보가 발령될 정도로 이례적으로 더울 것으로 보인다.

 

출처_조선일보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 후기, 쇼핑 트렌드 등)가 궁금하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