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3.06.14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3. 6. 14. 12:34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614_이커머스 뉴스

""아이템위너, 문제 없어"...쿠팡 손 들어준 공정위, 이유는?"

쿠팡의 고유 판매 시스템 '아이템위너'가 정부로부터 '소비자 기만 행위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조사 결과를 받으며, 2년 여간 이어진 쿠팡과 시민단체 사이의 갈등이 일단락됐다. 정부는 소비자 구매행태를 고려할 때 쿠팡의 아이템위너는 소비자 기만행위가 아닌 오히려 편의성을 도모한 시스템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출처_디지털데일리

"옷은 직접 입어보고 사야...엔데믹에 무신사마저 '적자'"

코로나 특수를 타고 급성장했던 패션 플랫폼 업체들이 소비 위축과 경쟁 심화로 인한 수익성 악화로 고전하고 있다. 심지어 수년간 독주해온 무신사는 이익이 감소세로 돌아섰고, 지그재그, 에이블리, 브랜디 등 후발 주자들은 장기간 적자의 늪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다.

 

최근 업체마다 자체브랜드나 해외 판로를 개척하는 등의 수익성 개선을 위해 힘쓰고 있지만, 국내외 패션 플랫폼 시장 성장이 한계에 부딪힌 상황이어서 돌파구를 찾는 것이 쉽지 않다는 지적이 나온다.

 

출처_한국경제

"네이버 광고 효과 예전만 못 해...패션 업체들의 의존도 축소"

패션업체들의 네이버 광고 의존도가 축소되고 있다.

 

그동안 패션 브랜드들은 네이버 검색광고(SA)나 디스플레이스 광고(DA)를 통해 자사몰 유입 유도, 매출 확대에 주력해 왔다. 하지만 최근 네이버 검색 점유율이 줄고, 자체 커머스 강화, 웹 페이지 개편을 단행하면서 자사몰 유입과 매출이 이전만큼 못하다는 지적이 늘고 있다.

 

출처_어패럴뉴스

"지그재그, 자체 패션 브랜드 내놔"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패션 플랫폼 지그재그가 처음으로 자체 브랜드 '페어데일'과 '레이지 두 낫띵'을 출시했다.

 

13일 지그재그는 여성 패션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스타일의 제품을 합리적 가격에 선보이기 위해 두 개의 자체 제작 브랜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출처_매일경제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 후기, 쇼핑 트렌드 등)가 궁금하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