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08.03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8. 3. 14:35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803_이커머스 뉴스

"네이버파이낸셜, 소상공인에 무료 교환・반품 솔루션 '반품안심케어' 무료로 제공"

네이버파이낸셜이 스마트스토어 무료 교환・반품 솔루션 '반품안심케어'를 소상공인에게 1년간 무료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반품안심케어 서비스에 가입한 소상공인에게 매월 서비스 이용료를 스마트스토어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셀러지원 포인트'로 전액 돌려줄 계획이며 대상은 스마트스토어 등급이 씨앗・새싹인 초기 판매자이다.

 

반품안심케어는 스마트스토어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무료 교환・반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판매자에게 배송비를 보상해주는 보험 서비스로, 캐롯손해보험과 제휴해 출시했다.

 

출처_조선비즈

"이 더위에 '철없이' 모피・패딩 지른다... 역시즌 패션 완판사태, 왜?"

유통・패션 업계에 따르면 올여름 겨울 상품을 할인해 판매하는 '역시즌 기획전'은 예년보다 보름~한 달가량 앞당겨졌다. 판매 실적도 기대 이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역시즌 행사가 빨라진 이유는 코로나19의 영향이 크다. 올해 봄부터 리오프링(경제 활동 재개)과 앞당겨 찾아온 더위로 인해 여름 의류를 판매하는 시기부터 빨랐다. 여름 상품 물량이 예상보다 빠르게 동나자 아예 빠르게 가을 상품 제작에 들어간 업체가 많아지며 역시즌 판매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출처_중앙일보

"SSG닷컴 "법인 출범 3년 만에 입점 협력사 3배 증가"

SSG닷컴(쓱닷컴)은 2019년 법인 출범 이후 3년 만에 입점 협력사가 3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 기간 동안의 협력사 총거래액은 100% 가까이 증가했고, 전체 협력업체 중 연 매출 30억 원 이하의 중소기업 비중도 절반을 넘어섰다.

 

특히, 성장 폭이 가장 큰 분야는 신선식품 판매 협력업체였다.

 

출처_한국경제TV

"몸집 커지는 틱톡..'숏폼'따라하는 메타-유튜브"

짧은 길이의 영상을 말하는 '숏폼 콘텐츠'를 활용한 틱톡의 성장세가 가파른 가운데 메타와 유튜브 등 SNS도 숏폼 서비스 확장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용자 사이에서는 틱톡과 유사해지는 대형 SNS를 비판하는 목소리도 나오는 가운데 미래 수입원으로 숏폼을 선택할 수밖에 없다는 분석이다.

 

출처_아시아경제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후기, 쇼핑트렌드 등)이 알고싶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