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자만 살아남나" 새벽 배송, 시장 재편 본격"
GS프레시몰, 프레시지 등 이커머스 일부 업체들이 새벽 배송을 접고 있다. 출혈경쟁에 따른 고비용 적자일로를 벗어나기 위한 움직임이지만 오아시스마켓은 새벽 배송을 강화하고 네이버는 올 하반기 새벽 배송 시장 진출을 예고했다.
특히 정부가 대형마트 규제를 폐지하게 되면 경쟁에 합류할 가능성이 커 새벽배송 시장의 재편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출처_이투데이
"빅인사이트, 7월 이커머스 트렌드리포트 발표"
빅인사이트는 7월 새롭게 발표한 '패션업계 이커머스 트렌드 리포트'에서 겨울과 여름 대표 품목 및 여름 액세서리 품목의 구매 패턴을 분석하고 결과를 발표했다.
국내 이커머스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을 통하여 여름상품을 가장 많이 구매하는 시기는 3~5월 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니트, 코트, 패딩 등 대표적 겨울 상품의 경우 1월 중순에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가 3월 말부터 현저히 줄어드는 경향을 보였다.
출처_비즈니스코리아
"오아시스마켓, 100만 회원 돌파.. 재구매율도 90% 넘어"
오아시스마켓이 온라인 회원 수 100만 명을 돌파하며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히 오아시스마켓은 회원 재구매율이 약 90%에 달하는 만큼 '충성 고객층'이 두터운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_EBN
'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07.29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0) | 2022.07.29 |
---|---|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07.28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0) | 2022.07.28 |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07.25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0) | 2022.07.25 |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07.22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0) | 2022.07.22 |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07.21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0) | 2022.07.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