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07.13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

b-flow 매니저 2022. 7. 13. 12:46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713_이커머스 뉴스

"'코로나 특수 끝?'... 온・오프라인 효과 노리는 이커머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특수가 거의 끝물이라는 판단이 나오며 이커머스 업계에서는 오프라인 연계에 힘을 쏟고 있다. 본격 엔데믹 시즌 시작을 대비하는 동시에 고객 접점을 늘리는 방안으로, 온오프라인 연계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무신사, 오아시스마켓은 이미 '오프라인 매장'강화로 고객 접점을 늘려가고 있고 티몬도 향후 신사동 가로수길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할 기획 중이다.

 

출처_지디넷코리아

"식품부터 가전까지.. 패션 플랫폼, 하반기에도 카테고리 확장 '가속'"

국내 패션 플랫폼들이 하반기에도 카테고리 확장에 가속을 낸다.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통하여 기존 고객 이탈을 막고 외형 성장을 노리는 전략이다. 

w컨셉은 '라이프'카테고리에 힘을 싣고 있다. 하반기에는 기존 홈, 디지털, 여행, 펫, 잡화 등 5대 카테고리에서 홈, 디지털, 여행, 컬처, 후드로 개편할 계획이다. 지그재그는 하반기 라이프관을 정식 오픈할 예정이며 무신사는 전문관 서비스를 고도한다. 에이블리는 카테고리 간 교차 추천 서비스 고도화를 지속한다.

"땡큐 MZ, 골린이-테린이 홀린 패션업계"

SNS에 '골린이'와 '테린이'를 검색하면 각각 112만 개, 20만 6000개의 게시글이 나온다. 이들은 sns에 필드나 코트에서의 자신의 스타일링을 선보인다. 이처럼 스포츠웨어의 관심이 나날이 증가하며 패션업계는 스포츠웨어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출처_머니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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