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05.27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5. 27. 12:34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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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 결제 브랜드 평판 순위는?"

2022년 5월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네이버 페이, 2위 카카오페이, 3위 페이코로 분석됐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결제액 기준 국내 간편 결제시장의 규모는 2020년 120조 원을 돌파했다.

 

한 번이라도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은 다음에도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페이 서비스 경쟁이 치열해지는 이유다.

 

출처_여성소비자신문

"쿠팡 6월부터 와우 멤버십 4990원... 그래도 쓸 거냐 물었더니"

오는 6월부터 쿠팡 와우 멤버십 월 회비가 2900원에서 4990원으로 변경된다. 6월 10일 이후 첫 결제일부터 적용된다. 2019년 처음 선보인 와우 멤버십은 무료 배송, 반품뿐 아니라 로켓프레시 새벽배송, 로켓직구 무료배송, 쿠팡플레이 무료 시청 등 혜택을 늘려왔지만 가격은 올리지 않았다. 하지만 이번 와우 멤버십 가격 인상을 통해 수익성을 올리려는 것으로 보인다.

 

전문가들은 이번 멤버십 가격 인상에도 쿠팡 와우 멤버십의 회원 이탈은 적을 것으로 보고 있다. 대체 불가능한 로켓배송, 새벽배송 경쟁력이 유지되는 쿠팡의 경우는 타 멤버십과는 다르다는 의견이다.

 

출처_조선일보

"티몬이 '배송전쟁' 대신 찾은 경쟁력은?"

티몬이 판매자 수수료로 수익을 창출하는 구조는 경쟁력이 없다며 '브랜드 풀필먼트'를 티몬의 새로운 경쟁력으로 내세운다고 밝혔다.

 

브랜드 풀필먼트란 우수한 상품을 기획하고 생산하는 능력이 있는 판매자를 발굴하여 마케팅과 브랜딩을 돕는 것으로 이를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브랜드 육성 프로젝트'다.

 

출처_파이낸셜뉴스

"되살아난 의류 소비심리, 상반기 훈풍이 분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일상 회복이 시작되며 의류 소비가 늘고 있다. 특히 억눌려 있던 보복 소비가 패션 상품으로 몰리고 있는데 '집콕'에서 벗어나 야외활동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레 외출복, 뷰티 제품에 지갑을 연 것으로 추정된다.

 

이와 맞게 패션 소비 성향도 달라졌는데 코로나 19 시기에는 실내 혹은 집 근처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원마일 웨어'가 인기를 끌었다면 최근에는 오피스룩이나 외출복의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출처_시사오늘(시사ON)

""무신사 입점 브랜드 팝니다"..'탈출 러시' 벌어진 이유는?"

네이버-무신사 입점 경쟁은 옛말이 되고 있다. 최근 거리두기 해제로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이동하며 e커머스의 성장 추세가 빠르게 둔화하고 있으며 플랫폼 경쟁 심화로 셀러들이 플랫폼을 이탈하는 요인이 되고 있다.

 

박종대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그동안 e커머스 기업들이 높은 기업가치를 인정받은 것은 온라인 시장의 급격한 성장세에 기인했다"며 "하지만 올해는 성장률이 꺾이면서 e커머스 시장에서 자영업자 이탈 속도가 빨라지고 업계가 대형 기업 위주로 재편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_한경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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