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07.01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7. 1. 14:14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701_이커머스 뉴스

"네이버, 쇼핑검색 '랭킹' 대폭 개선"

네이버가 쇼핑 검색에서 랭킹 부분 검색 결과를 개선했다. 네이버는 검색 의도와 상품 특징을 더 잘 반영하는 '트리(Tree)' 기반의 모델을 쇼핑 검색에 29일부터 적용했다고 밝혔다.

 

기존 모델은 조회 수, 리뷰 수, 상품 판매량 등 복합적인 연관된 상품 요소의 상관관계를 정교하게 반영하지 못하며 어뷰징에 취약할 수 있다는 단점도 있었다. 새롭게 적용된 '트리 모델'은 내부 트리 모델별로 상황에 따라 랭킹 요소 중요도를 달리해 점수를 메기기 때문에 기존의 모델 대비 다양한 정교한 랭킹과 어뷰징 시도를 제한할 수 있다.

 

출처_전자신문

"동대문 시장의 반값...지그재그도 '이곳'에서 옷 산다"

중국 의료 사입 플랫폼 '어이사마켓'을 운영하는 어이사컴퍼니가 미국 실리콘밸리 기반 한국계 벤처캐피탈인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로부터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고 30일 밝혔다.

 

어이사마켓은 국내 의류 도소매 시장에서 유통 단계를 줄여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패션 B2B 플랫폼으로 이를 이용하는 국내 소매업자는 중국 도매업체로부터 직접 의류를 사입할 수 있어 기존 동대문 기반의 패션 B2B 플랫폼 대비 최대 60%의 원가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낱장 사입과 교환 및 반품 등이 가능하다는 게 회사 측 설졍이다.

 

출처_한경코리아마켓

"'자식 같은' 반려동물에 아낌없이 쏟아붓는다... 동물산업 '들썩'"

최근 10년새 반려동물 인구가 급증하며 자신의 가족 같은 반려동물에게 아낌없이 돈을 쓰는 사람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

반려가구가 매달 고정적으로 지출하는 양육비는 반려견 1마리 당 월평균 11만원, 반려묘는 7만원인 것으로 집계됐다. 반려동물 양육비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항목은 사료비(33.4%)와 간식비(17.8%)로 식비 관련 지출이 절반이상이었고 이어 배변패드, 고양이 모래, 기타 관리용품 구입비(11.1%)와 미용비 등 트리밍 비용(10.0%) 순이다.

 

출처_아시아경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1~3위는"

2022년 6월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카카오페이 2위 네이버페이 3위 삼성페이 순으로 분석됐다.

 

페이 서비스 경쟁이 치열한 이유는 결제 기능이 갖는 중요성 때문이다. 일단 한 번이라도 결제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은 다음에도 같은 서비스 이용 확률이 높다. 특히 O2O(온&오프 연계사업) 사업 확대에 있어 페이 서비스는 필수적이다.

 

출처_여성소비자신문

"동남아 커머스도 라인으로... 일본 넘어 태국・대만 힘준다"

네이버 라인이 동남아 커머스 분야에서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국민메신저' 라인을 앞세워 일본에서 다양한 커머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를 태국과 대만 등 동남아 시장까지 확장하고 있는 것이다.

 

출처_테크M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 (사입후기, 쇼핑 트렌드 등)을 알고 싶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