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05.25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5. 25. 11:49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525_이커머스 뉴스

""생생한 후기가 지름신 부른다", 이커머스 '동영상 리뷰' 확대 중"

고객 간의 구매 경험을 나누는 생생한 동영상 리뷰가 핵심 마케팅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 실구매자들의 리뷰가 구매를 고민하는 고객들의 구매 결정을 돕는 역할을 하며 업계는 고객의 리뷰를 활성화하고, 이를 확대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상품을 직접 볼 수 없는 이커머스 특성상 동영상 리뷰 등을 활용한 입체적이고 양질의 쇼핑 정보를 전하려는 노력이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_파이낸셜뉴스

"네이버 '당일배송' 시작, 다시 불붙는 배송 경쟁"

네이버가 CJ대한통운과 손 잡고 '당일배송' 서비스에 뛰어든다. 올해 안에는 새벽 배송도 시작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육아용품, 생필품 등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품목 중 일부 품목에 한해 당일배송 시범운영을 시작했다. 네이버의 당일배송은 오전 10시까지 주문한 상품을 그날 자정까지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현재는 서울에서 테스트를 거친 뒤 올해 안에 경기 지역 및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출처_테크42

"틱톡, 크리에이터 유료 구독 서비스 선보여"

틱톡이 오는 26일 시청자가 크리에이터를 유료로 구독할 수 있는 '라이브 구독'의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전했다. 유료 구독자들은 크리에이터와 유료 구독자 전용 채팅을 할 수 있으며 전용 배지, 이모티콘 등의 특전도 받게 된다.

 

출처_디지털마케팅뉴스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 후기, 쇼핑 트렌드 등)를 알고 싶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