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11.08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11. 8. 12:42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1108_이커머스 뉴스

"유튜브와 손잡은 이커머스・・・라방으로 매출 키운다"

11번가, 위메프, 그립 등 라이브커머스 사업을 이끌고 있는 주요 이커머스 기업들이 유튜브와의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자체 플랫폼과 유튜브 라방을 동시에 송출하며 시청자 수를 늘리고, 플랫폼으로 신규 이용자를 유입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유튜브 입장에서는 네이버・카카오・쿠팡 등 국내 라이브커머스 점유율이 높은 플랫폼을 제치고 점유율을 늘리겠다는 전략이다.

 

출처_매일경제

"무신사 로켓배송이 된다면? '패션 맞짱' 선언한 쿠팡"

하나의 카테고리에 집중하는 버티컬커머스(전문몰)의 시대가 저물고 있다. 쿠팡 등 덩치가 큰 종합몰이 세부 카테고리별로 경쟁력을 강화하기 시작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최근 '로켓 그로스 패션팀'을 만들었다. 새로운 패션 브랜드와 셀러를 영입하여 이 부문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팀이다. 올 상반기에만 35개의 중저가 패션 브랜드를 신규 유치했으며 무신사를 경쟁 타깃으로 설정했다고 밝혔다.

 

출처_한경경제

"컬리, 자체페이 출시 임박?"

컬리가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컬리페이' 출시를 위해 효율화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분산된 결제권을 자회사 컬리페이를 일원화하는 이유는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다.

 

한편 컬리는 자체페이 출시와 함께 오픈마켓 서비스도 도입할 예정이다.

 

출처_파이낸셜뉴스

"컬리, 뷰티컬리 그랜드 오픈"

7일 컬리는 뷰티컬리를 그랜드 오픈하며 백화점 1층을 새벽에 소비자 문 앞에 배송하게 된다.

 

컬리가 밝힌 뷰티컬리의 큰 특징은 글로벌 뷰티 브랜드들이 다수 정식 입점했고 이 브랜들이 직접 공급하기 때문에 100% 신뢰할 수 있다.

 

출처_시사포커스

"네이버, 브랜드스토어・크림 고성장... 커머스 거래액 10.5조"

네이버 최수연 대표는 "엔데믹의 영향으로 이커머스 시장 성장률은 다소 둔화했음에도 3분기 네이버 커머스 전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9.1% 증가한 10.5조 원의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라고 언급했다.

 

"이 중 스마트스토어와 크림을 포함한 네이버 플랫폼 내부의 상품 거래액은 7.1조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2% 증가했고, 예약 여행 등 서비스 관련 거래액은 1.2조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배 고성장을 했다"라고 밝혔다.

 

출처_테크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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