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02.15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파악하기!

b-flow 매니저 2022. 2. 15. 16:40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215_이커머스 뉴스

"유튜브, '라이브 쇼핑' 출시한다...네이버・카카오와 경쟁하나"

유튜브가 올해 '라이브 쇼핑' 기능을 본격적으로 선보인다고 한다.

11일 유튜브에 따르면 2022년도 유튜브 로드맵에 라이브 쇼핑 공식 출시가 포함되었다고 발표했다.

 

유튜브는 동영상 검색 내 게임, 뷰티 등의 카테고리처럼 '쇼핑' 카테고리가 생긴다고 전했다. 

 

출처_블로터뉴스

"티몬,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테딧(T-edit)' 첫선"

티몬이 쇼핑 트렌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잡지 형태의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테딧'을 선보인다고 한다.

 

테딧에서는 핫한 패션, 식품, 리빙, 여행 등 다양한 주제로 소비자에게 다가갈 것으로 보여진다.

 

티몬 마케팅 실장에 따르면 "이제는 고객의 취향과 가치관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큐레이션 콘텐츠를 강화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출처_뉴시스

"[리얼푸드]‘맞춤형 펫커머스 재미에 푹~’ MZ세대 저격한 반려동물 서비스"

국내 펫커머스 시장의 주요 소비층이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이라고 나타났다.

 

국내 대표 펫커머스 이용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체 이용자의 62%가 2030세대인 것으로 나타났고

뒤이어 40대가 23.9%, 50대가 9.2%, 10대가 3%, 60대가 2.3%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펫펨족이 늘어나면서 펫 전문 커머스의 성장도 빨라질 것으로 보여진다.

 

출처_헤럴드경제

 

▶️▶️▶️▶️쇼핑몰 판매자들이 알면좋은 정보(사입후기, 쇼핑트렌드 등)을 보고싶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