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러들이 알면 좋은 콘텐츠

2022년 쇼핑 트렌드, 인스타그램 공식 발표 분석 및 요약!

b-flow 매니저 2022. 2. 10. 16:10

2022년 쇼핑 트렌드
2022년 쇼핑 트렌드

*본 콘텐츠 하단에 전문을 볼 수 있는 링크가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판매특화 통합관리 솔루션 비플로우 매니저입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에서 공식 발표한 2022년 쇼핑 트렌드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분석 및 정리를 해보려 합니다.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쇼핑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이커머스 영역 또한 크게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인스타그램은 Z세대 1200명 대상 설문조사를 진행하여

여러 카테고리의 트렌드를 예측하며 이 중 2022년 쇼핑 트렌드도 있었습니다.

 

해당 설문 조사는 전세계를 대상으로 진행하다 보니 대한민국 쇼핑 트렌드와 사뭇 다를 수 있다 생각이 들어

저의 개인적인 의견과 분석을 가미해봤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쇼핑]

- 소셜 미디어 및 AR 쇼핑

인스타그램 쇼핑 탭
인스타그램 쇼핑 탭

올해 2022년의 쇼핑 트렌드는 대형 온라인 솜캐업체 사이트로부터 멀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젊은 층의 절반 이상이 인스타그램(SNS)에서 자신의 쇼핑관심도를 나타냅니다.

인스타그램의 2022년 쇼핑 트렌드는 4명 중 1명이상(27%)의 십대와 청년들이 소셜 미디어 피드 및 앱 내에서

직접 쇼핑을 진행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해당 내용의 분석 및 의견을 보고싶다면 클릭!

 

- 디지털 중고 거래

2022년 쇼핑 트렌드 - 중고거래
2022년 쇼핑 트렌드 중고거래

2022년 쇼핑 트렌드의 또 다른 하나의 내용으로는 중고품 의류를 재사용하고 용도를 변경하여 지속 가능성을 돕는다고 합니다. 젊은 사람들은 대중을 위해 이 흐름에 함께하도록 제품을 관리하고 판매한다고 합니다.

 

2022년의 쇼핑 트렌드 중 디지털 중고거래 부분에서는 2022년에 4분의 1이상이 중고품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에서 더 많은 절약이 이루어 질 것이라고 합니다.

 

▶▶▶▶해당 내용의 분석 및 의견을 보고싶다면 클릭!

 

오늘은 이렇게 인스타그램에서 공식 발표한 2022년 쇼핑 트렌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여러분 들에게 도움이 되었을까요?

 

앞으로도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글들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