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04.15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4. 15. 11:53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415_이커머스 뉴스

"이커머스 페이 전쟁 "카카오 일단 우위"・・・후발주자 맹추격"

치열한 이커머스 간편 결제 서비스 중에서 카카오페이가 선두하고 있다. 하지만 GS페이, 이페이 등 후발주자들이 나오고 있어 앞으로의 간편 결제 서비스 시장은 더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뱅크, 쇼핑하기, 선물하기 등 카카오 내부 서비스와 시너지 효과를 냈고 타 온・오프라인 채널까지 카카오페이의 사용을 확장하면서 더 성장했다는 평가이다.

 

출처_파이낸셜뉴스

"1세대 이커머스 위메프・티몬 체질개선 통했다"

위메프와 티몬이 서비스 체질 개선을 한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위메프는 수수료 2.9% 인하 정책을 내놓았고 플랫폼 고도화에 집중을 했고 지난해 영업손실 338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적자 폭을 37.6% 줄였다고 밝혔다. 

 

티몬은 올해 1분기 매출이 지난해 동기 매출 대비 19% 증가했다. 티몬은 본격적으로 콘텐츠 커머스의 길을 걷고 기획형 상품을 내놓으며 지난해 하반기부터 매출 성장이 보이기 시작했다.

 

출처_아주경제

"코로나19로 빨라진 디지털로의 전환... 60대 중 41%가 인터넷 쇼핑 이용"

코로나19로 비대면 서비스가 자리를 잡으면서 디지털로의 전환이 빨라졌다. '2021 인터넷이용실태조사' 결과 가구 인터넷 접속률(99.9%)과 개인 인터넷 이용률(93%)로 전년 대비 소폭 상승했다.

 

전체 연령대의 인터넷 쇼핑(73.7%), 인터넷 뱅킹(77.9%)로 조사됐다.

 

출처_서울경제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에 '돌비 비전' 적용"

네이버 쇼핑라이브가 세계 최초로 라이브 방송 영상에 돌비 비전을 적용했다. 돌비 비전은 뛰어난 영상 질로 생생한 화질 구현이 가능하다. 네이버는 이를 통해 소비자와 판매자의 경험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_디지털투데이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 후기, 쇼핑 트렌드 등)를 알고 싶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