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04.12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4. 12. 12:40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412_이커머스 뉴스

"한 연령대만 공략하는 '버티컬 패션 플랫폼'・・・여심 잡다"

코로나19 이후 패션 시장이 온라인 중심이 되면서 여성 패션 플랫폼들이 각기 다른 연령대를 타기팅하는 현상이 뚜렷해지고 있다.

 

여성의 경우 탐색적 소비 경향이 강하기 때문에 여러 패션 플랫폼을 돌아다니며 자신의 취향에 맞는 플랫폼을 찾는다. 이러한 특성에 맞춰 패션 플랫폼들은 타깃 연령대를 정하고 이에 맞는 마케팅, 큐레이션을 선보이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출처_동아일보

"1분기 이커머스 결제추정금 1위는 쿠팡"

앱・리테일 분석 서비즈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의 조사 결과 올해 1분기 동안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이커머스 서비스의 결제 추정 금액 1위는 쿠팡이 차지했다. 쿠팡을 이어 네이버, SSG닷컴+이베이코리아, 배달의민족, 11번가 순으로 조사됐다.

 

출처_조선비즈

"쿠팡, 라방・광고 조직 통합・・・오픈마켓 시너지"

쿠팡이 라이브커머스 조직을 광고사업 전담 조직 산하로 통합하며 쿠팡 라이브를 입점 판매자의 매출 증진을 위한 광고 솔루션으로 활용화려는 모습을 보인다.

 

쿠팡은 매출 극대화를 위해 상품 광고에 쿠팡라이브 방송을 포함하는 패키지를 내놓을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통해 판매자 지원과 동시에 광고 매출 증가도 기대된다.

 

출처_전자신문

"커머스 꽉 잡은 네이버-카카오...1Q 쇼핑으로 웃었다"

네이버-카카오가 올 1분기 이커머스 기업을 압도하는 거래액을 창출했다.

 

네이버의 1분기 거래액은 약 8.9조 원으로 20% 정도 성장했으며 카카오 역시 1분기 2.3조 원을 달성하며 압도적인 커머스 사업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출처_테크M

""바로배송보다 수요 없어" 새벽배송 중단하는 롯데온... 카카오장보기도 종료"

롯데온은 오는 18일부터 롯데마트몰의 새벽배송 서비스 2년 만에 '새벽에 온'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수요가 적은 새벽배송보다 수요가 높은 바로배송과 예약배송에 집중하겠다는 전략이다.

 

카카오 역시 카카오장보기 서비스를 다음 달 1일부터 종료할 예정이다. 카카오쇼핑으로 통합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출처_조선비즈

""가격 경쟁력에 편의성 더한다"... 한국 맞춤 서비스 내놓는 해외직구 플랫폼"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해외 직구 플랫폼이 한국 맞춤 서비스를 본격 내놓으며 '현지화'에 힘쓰고 있다. 한국어 홈페이지와 무료배송, 한국어 상담 등 여러 서비스를 내놓으며 한국 소비자를 잡기에 나섰다.

 

출처_아시아경제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 후기, 쇼핑 트렌드 등 )를 알고 싶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