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22.04.04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4. 4. 14:00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404_이커머스 뉴스

"돈 없어도 결제 가능・・・새로운 소비 수단 'BNPL'"

사고 싶은 물건을 지금 사고, 돈은 나중에 결제하는 BNPL(BUY NOW PAY LATER)의 결제 방식이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BNPL은 결제 업체가 소비자를 대신하여 가맹점에 먼저 대금 전액을 지불하고, 후에 소비자가 결제 업체에 분할 납부하는 방식이다.

 

현재 국내에서는 BNPL 서비스가 해외와는 다르게 분할 납부와 온라인 결제에만 한정되어 있지만 점차 결제 영역을 넓힐 것으로 보여진다.

 

출처_프라임경제

"네이버 커머스, 4050도 쓴다・・・"결제 금액 급증""

코로나19 기점으로 4-50대 소비자의 네이버 커머스 결제 금액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네이버의 유료 멤버십인 '네이버플러스'의 다양한 혜택이 소비를 촉진시킨 것으로 보인다.

 

출처_아이뉴스24

"끝까지 쫓아간다, 빅데이터 마케팅"

빅데이터 마케팅은 고객의 소비, 선호 등의 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도출해낸 상품을 추천해주는 타겟 마케팅으로 쇼핑의 판도를 뒤바꾸고 있다.

 

인터넷에서 검색한 상품과 유사한 제품의 광고가 뜨는 것을 경험한 적이 있을 것이다. 이처럼 이 마케팅 기법은 상품, 금융 시장 등 다양한 시장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으며 우리의 라이프 스타일을 형성하고 있다.

 

출처_소비자평가

"온라인 쇼핑몰도 '라방'이 대세・・・경쟁업체들과 차별화에 고심"

'라이브 방송'이 유통업계의 주력 상품 판매 방식으로 뜨면서 업체마다 경쟁업체들과의 차별화에 고심인 모습을 볼 수 있다.

 

출처_경향신문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후기, 쇼핑트렌드 등)을 알고 싶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