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04.01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4. 1. 11:56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401_이커머스 뉴스

"네이버, 일본 '라인'에 쇼핑 탐색기술 탑재"

네이버의 상품 추천, 검색, 카탈로그 등 쇼핑 관련 탐색 기술들이 일본 '라인 쇼핑' 서비스에 적용된다. 이를 통해 일본 내의 상품 데이터를 체계화시켜 일본 라인 쇼핑에 등록된 10억 개 정도의 상품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출처_UPI뉴스

"방수 매트・라탄 바구니, 감성 피크닉 소품 뜬다"

이커머스 전문 데이터 분석 플랫폼 '아이템스카우트'가 3월 1주부터 3월 3주까지 2주간의 '감성 피크닉'관련 키워드 상품수 등록 추세를 분석했다.

 

조사기간동안 '감성 피크닉' 키워드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상품은 '방수 피크닉 매트'이고 특히 올해는 체크 패턴의 피크닉 매트의 판매가 많은 것으로 파악됐다. 또한, '바구니'의 수요도 늘어났는데 그 중에서도 라탄 소재의 피크닉 바구니가 가장 많은 판매랑을 기록한 것으로 확인됐다.

 

출처_싱글리스트

""원하는 날에 배송받으세요"・・・GS샵 '도착일 선택' 서비스 오픈"

"집에서 직접 수령하고 싶은 날, 선물하고 싶은 날 이용해 보세요"

GS샵이 원하는 날에 배송 받을 수 있는 '도착일 선택' 서비스 오픈했다. 휴일을 제외하고 최대 7일 내 원하는 배송일에 배송받을 수 있게 되었다.

 

출처_파이낸셜신문

"G마켓, 라방 캠페인 'G라이브' 누적 시청 500만 돌파"

G마켓이 'G라이브 쇼핑 캠페인' 누적 시청자가 50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G라이브'는 G마켓에서 진행하고 있는 라이브방송으로, 다양한 브랜드과의 협업을 통해 할인 혜택을 선보이고 있다.

 

출처_프레스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