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03.30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3. 30. 11:40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330_이커머스 뉴스

"패션 강화하는 e커머스, 온라인 패션시장 승자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고 패션 시장이 부활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패션전문몰과 e커머스 업계, 패션 브랜드의 자사 몰의 경쟁이 시작되었다.

 

패션 전문몰들이 실적을 잘 내면서 e커머스 업체들도 패션 카테고리를 강화하고 패션 전문 코너를 만들고 있다. 이러한 패션시장을 장악하기 위한 경쟁은 코로나19의 '엔데믹'이 가시화되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출처_머니투데이

"'쓱' 뛰어든 유료 구독 서비스, 어떤 신세계 보여줄까"

신세계그룹이 온라인 통합몰 SSG닷컴의 유료 멤버십 구독 서비스를 추친하며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신세계그룹이 유료 구독 서비스의 후발주자이지만 파격적 혜택을 내놓을 가능성에 이용자들의 기대감은 높아지고 있다.

 

유료 멤버십 구독 서비스는 이용자 이탈 방지와 충성고객 확보 등 '락인(묶어두기)'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출처_비즈한국

""댓글 1개에 10만원" 쿠팡, 입점업체에 '상품평 장사'"

쿠팡이 체함단이 쓰는 "유용한 댓글"이 입점업체 매출에 도움이 된다며 '쿠팡체험단 프로그램' 참여를 독려했다. 댓글은 1개당 10만원이다.

 

쿠팡 입점업체들은 체험단 상품평의 효과가 크지 않아도 '울며 겨자먹기'로 가입하는 경우가 많다고 토로했다.

 

출처_한겨레

"티몬 '장윤석 효과'나온다... 콘텐츠커머스 성과"

티몬이 올해 들어 눈에 띄게 개선되며 1월과 2월 모두 전년 대비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는 티몬이 추진하고 있는 '컨텐츠커머스'의 효과로 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출처_아시아경제

"새벽배송 시장 IPO 신호탄... 컬리, 이커머스 1호 상장"

새백배송 시장의 선두주자 컬리가 본격적 상장 절차에 돌입한다. 업계에 따르면 컬리는 한국거래소에 유가증권시장 상장 예비심사 신청서를 제출했다.

 

출처_데일리임팩트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후기, 쇼핑 트렌드 등)을 알고싶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