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03.28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3. 28. 14:00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328_이커머스 뉴스

"이커머스판 라방 각축전...개방형 플랫폼 vs 예능형 콘텐츠"

이커머스 기업들이 라방으로 상당한 매출을 올리고 있는 가운데 라이브 방송의 운영 방식과 관련하여 추구하는 전략이 2가지로 나뉘는 모습이다.

 

하나는 누구나 다 방송을 할 수 있는 개방형 채널을 만드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들을 통한 예능형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다.

 

대표적 개방형 라이브방송을 운영하는 기업으로는 네이버와 쿠팡이 있으며 카카오는 폐쇄형 라이브방송을 해오다가 지난해 말부터 개방형과 폐쇄형 방송 모두를 운영하는 방식을 택했다.

 

티몬과 11번가 등은 라이브 방송에 콘텐츠를 더한 형태로 시장 공략을 나서는 예능형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출처_디지털투데이

"G마켓, '배송전쟁'에 사활・・・쿠팡, 판매자 지원 확대"

G마켓과 옥션의 스마일배송이 새벽배송과 휴일배송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G마켓과 옥션은 '새벽배송'의 서비스지역을 서울 전역으로 확대해 정식 오픈하고, 휴일에도 제품을 받을 수 있는 '휴일배송'도 새롭게 선보인다고 말했다.

 

출처_뷰어스

"4월 광고시장 가정의 달 앞두고 활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2022년 4월 광고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를 발표했다.

 

4월의 KAI는 106.4로 전월 대비 광고비 집행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모든 매체에서 광고비가 늘어날 것으로 보이며 업종별로는 미용용품 및 미용서비스, 문화오락용품 및 관련된 서비스, 식료품 및 비주류음료 등의 업종에서 광고비가 늘 것으로 예상된다. 광고주들은 5월의 가정의 달에 대비한 캠페인 실시가 광고비 집행이 늘어난 원인으로 보고있다.

 

출처_노컷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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