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03.25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3. 25. 12:09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325_이커머스 뉴스

"코로나19 시대, 마켓컬리・배민이 큰 폭 성장한 비결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의 성과 격차가 뚜렷해지고 있다. 이 가운데 높은 성과를 달성한 브랜드와 채널의 공통점은 '고객층 확대'와 '검증된 선택지'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고성장을 이끈 브랜드들의 공통점으로 고객층 확장의 성공을 꼽았다. 특히 온라인 유통이 만연해지며 주요 고객군은 50대까지 확장됐다.

 

또 다른 요인으로는 소비자에게 검증된 선택지를 제공했다는 점이다. '독점상품, 자체상품(PB) 위주의 상품 구색'이 공통점으로 보였다.

 

출처_디지털데일리

"마켓컬리드디어 출격・・・ '이커머스 3대장' IPO 시동건다"

이커머스 플랫폼 빅 3인 '쓱닷컴, 마켓컬리, 오아시스마켓'의 기업공개(IPO)가 본격적으로 진행된다. 마켓컬리가 이달 상장예비심사 청구로 기업공개의 포문을 연 가운데 쓱닷컴, 오아시스마켓도 하반기부터 시동을 걸 예정으로 보인다.

 

출처_파이낸셜뉴스

"브리치, 시리즈B 투자유치로 '비플로우' 사업 탄력"

쇼핑몰 통합관리 플랫폼 '비플로우'를 운영하는 '브리치'가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로 비플로우 연동 커머스를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할 계획이며 국내 최고 수준의 통합 마켓플레이스 플랫폼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_내외경제TV

 

 

▶️▶️▶️▶️온라인 판재마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후기, 쇼핑트렌드 등 )를 더 알고 싶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