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03.22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3. 22. 14:51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322_이커머스 뉴스

"네이버, 제 2사옥에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 만든다"

네이버가 상반기 내로 개장 예정인 분당 제 2사옥에 라이브 커머스 스튜디오를 만든다. 최근 라이브 방송을 통한 상품 판매가 확대되면서 네이버가 시설 확충으로 이를 뒷받침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출처_아이뉴스24

"네이버 ・ 쿠팡, 이번엔 '럭셔리 뷰티' 꽂혔다"

네이버와 쿠팡이 럭셔리 뷰티 브랜드들의 취급 능력을 늘리고 있다. 뷰티 브랜드의 입점 수를 늘리고 백화점과 차별점을 두기 위해 다양한 고객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출처_디지털마케팅뉴스

""매주 혜택 쏜다"・・・G마켓・옥션, 멤버십회원 '스마일클럽' 혜택 강화"

지마켓글로벌이 유료 멤버십 회원 '스마일클럽' 혜택을 강화한다.

G마켓과 옥션은 매월 2주를 지정해 요일별 카테고리 행사를 들어가고 매주 목요일은 스마일클럽을 위한 '클럽데이'를 운영한다.

 

출처_NEWS1

"새벽배송 유일 흑자 행진...오아이스마켓, 작년 50% 매출 성장"

오아시스마켓이 새벽 배송 업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유일한 흑자를 기록했다.

 

오아시스마켓은 취급 상품 증가, 새벽 배송 지역 확대로 주문 건수가 전년 대비 150% 성장하며 흑자를 유지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번 연도 2분기 내에는 퀵 커머스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은 물론 물류센터 확충을 통한 사업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라고 업계 관계자는 말했다.

 

출처_이데일리

"마켓컬리, 거래액 2조 원 돌파・・・전년대비 65% 증가"

마켓컬리가 전년 동기 대비 64% 성장하며 거래액 2조 원을 넘어섰다.

 

배송 역량이 확대된 것이 주요 성장 원인으로 보인다. 마켓컬리의 김포 물류센터가 3월부터 가동되면서 주문 처리 능력이 2.3배 증가했다.

또한 크로스셀링을 확장하면서 충성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출처_Etnews

 

▶️▶️▶️▶️온라인 판매자가 알면 좋은 정보(사입 후기, 쇼핑 트렌드 등)를 알고 싶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