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03.14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3. 14. 14:32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314_이커머스 뉴스

""소셜미디어・e커머스 결합・・・쇼츠 콘텐츠로 고객 유혹""

스타트업 PXC가 최근 '모바일 성수동'이라는 콘셉트로 e커머스 플랫폼 '프리즘'을 출시했다.

 

프리즘은 틱톡이나 유튜브와 같이 짧은 영상과 라이브 콘텐츠로 제품을 판매하는 플랫폼이다.

 

출처_서울경제

""리뷰가 곧 경쟁력"・・・유통업계, 리뷰 콘텐츠 확보 박차"

 스마트컨슈머들이 늘어나며 실제 구매자가 남긴 양질의 '리뷰'가 중요한 경쟁력이 되었다.

 

이와 같이 리뷰가 중요해지며 유통업계에서도 양질의 리뷰를 확보하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

패션업계에서는 구매한 상품을 활용한 코디형식의 리뷰, 뷰티업계에서는 AI,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이색 리뷰, 동영상 리뷰 등 리뷰의 형식도 다양해지고 있다.

 

출처_아주경제

"몸집키운 이커머스 3사, 올해도 적자 경쟁 계속...왜?"

국내 이커머스 경쟁이 치열해지며 주도권을 가져오기 위한 적자 경쟁이 지속될 것으로 보여진다.

 

이커머스 업체들이 경쟁을 하며 수익성이 급격히 악화되었지만 거래액과 고객 수는 전년 대비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

거래액과 고객수가 성장하고 있지만 공격적인 투자와 마케팅으로 영업적자의 폭이 증가할 것으로 보여진다.

 

출처_뉴스핌

"인터파크, '판매자톡' 신규 서비스 오픈... 지속적으로 신규 서비스 오픈 예정"

인터파크가 입점한 셀러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판매자톡' 서비스를 오픈했다.

 

'판매자톡'은 인터파크 셀러와 고객이 1:1로 상시 소통할 수 잇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이를 통해 셀러는 고객문의를 상시 응대할 수 있으며 푸시 메시지를 활용하여 마케팅 활동도 할 수 있다.

 

출처_G밸리뉴스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후기, 쇼핑 트렌드 등)을 알고 싶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