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03.10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3. 10. 14:00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310_이커머스 뉴스

"이커머스, '해외'로 차별화・・・ 독자적 직구 상품 확대"

최근들어 직구 시장이 커지며 이커머스 업체들은 직구 경쟁이 한창이다.

 

11번가-아마존과의 제휴

아마존 제품을 직접 판매하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를 넘어 라이브 방송인 '아마존 캠핑특집' 진행 예정

 

롯데온-매월 9일부터 11일까지 '직구온(ON)데이' 진행

 

쿠팡-미국,중국을 넘어 홍콩까지 로켓직구 서비스 지역 확대

 

출처_뉴데일리경제

""콘텐츠 커머스로 'MZ' 잡아라"・・・롯데홈쇼핑, 뷰티 예능 만든다"

예능 등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에 상품 판매 요소를 결합한 '콘텐츠 커머스'가 떠오르며 롯데홈쇼핑 또한 콘텐츠 제작사와 협력하여 뷰티 예능을 제작한다고 밝혔다.

 

국내 유통업계에서는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콘텐츠 커머스 분야를 강화하고 있는 추세이다.

 

출처_서울경제

"쿠팡 로켓직구, 미국・중국 이어 홍콩으로 서비스 지역 확대"

쿠팡이 직구 서비스 지역을 미국과 중국에 이어 홍콩까지 확대한다고 전했다.

 

해외 직구 시장의 성정함에 따라 국내 소비자의 직구 수요를 반영하여 홍콩까지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고 홍콩 출시를 기념하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한다.

 

출처_Digital Today

"인스타그램, 부메랑・하이퍼랩스 앱 없앴다"

인스타그램이 '부메랑'과 '하이퍼랩스'앱을 없앴다.

 

대신 인스타그램의 메인 앱 내의 기능(사진・비디오 포스팅, 라이브 방송, 스토리, 릴스, 온라인 쇼핑 등)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출처_ZDNET

 

 

▶️▶️▶️▶️온라인 판매자가 알면 좋은 정보(쇼핑 트렌드, 사입 후기 등)을 알고 싶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