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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02.28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2. 28. 15:08

데일리 이커머스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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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수료 내리고 정산 빠르게'...이커머스, 판매자 잡기 총력전"

이커머스 기업들이 판매자를 확보하기 위해 판매 수수료를 낮추고 빠른 정산을 도입하는 등 판매자 유인책을 내놓고 있다.

 

네이버는 20년 11월 빠른 정산을 시작했고 '커머스솔루션마켓' 이라는 서비스를 통해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11번가는 신규 입점 셀러에 한해 첫 입점 이후 연말까지 수수료를 6%로 낮게 적용하며 정산 기준일 또한 앞당겨 집화완료 기준 '다음 영업일 100% 정산'으로 변경했다.

 

위메프는 '메타쇼핑' 제휴 쇼핑몰을 대상으로 수수료를 받지 않겠다는 0% 수수료를 적용한다고 전했다.

 

출처_Digital Today

""충성고객 잡아라"・・・유통업계, '유료멤버십' 서비스 강화"

유툥업계가 유료멤버십 서비스를 강화하며 충성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미 쿠팡 와우를 론칭한 쿠팡에 이어 롯데・신세계까지 연이어 통합 멤버십을 강화하고 있다.

 

이처럼 업계들이 유료멤버십을 도입하는 이유는 충성고객을 록인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롯데와 신세계처럼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을 도입하게 되면 기존 오프라인 고객을 자연스레 온라인 고객으로 유치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출처_뉴스케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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