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3.08.17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3. 8. 17. 12:16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817_이커머스 뉴스

"CJ EMM, 3544 여성 타겟 패션 버티컬 플랫폼 '셀렙샵' 출시"

CJ EMM이 오는 9월 국내 최초로 3544 여성을 위한 패션 버티컬 플랫폼 '셀렙샵(CELEB SHOP)'을 출시한다. 현재는 라이트앱 버전으로 운영되고 있다. 셀렙샵은 하나의 앱에서 국내외 상품을 경험할 수 있는 듀얼앱으로 구성되어 있다.

 

통계청이 지난 5월 발표한 2022 온라인 쇼핑 패션 거래액은 전년도 대비 4% 증가한 52조 694억 원으로 매년 성장 중이다. 각기 다른 연령대를 타겟으로한 패션 플랫폼들이 속속 등장하며 시장 성장을 견인하는 가운데 3544세대에 집중된 패션앱은 부재하다.

 

출처_여성소비자신문

"엔데믹 후 첫 여름휴가...지그재그, 스윔웨어 거래액 최대 4배 증가"

카카오스타일의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무더위 및 본격 여름휴가가 시작된 지난 한 달(7월14일~8월13일)동안 스윔웨어의 거래액이 작년 동기간 대비 최대 4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엔데믹 전환 후 처음 맞는 여름으로 해수욕장도 잇달아 개장하며 스윔웨어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다.

 

출처_뉴스1

"네이버쇼핑, 물류에 AI 입혀 경쟁사와 차별화"

네이버가 인공지능(AI) 추천 서비스를 고도화하며 검색, 쇼핑, 결제, 재구매로 이어지는 쇼핑 생태계를 만든다. 물류에 투자하고 있는 다른 이커머스 경쟁사와는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네이버에 따르면 6월 기준 AI 추천으로 발생한 쇼핑 거래액은 전체의 13% 수준으로, 지난해 AI 기반 상품 추천 서비스인 '포 유(FOR YOU)'출시 후 비중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출처_네이트뉴스

"하이버, 인기 급등 남성 패션아이템 '나일론 소재 와이드핏 카고팬츠'"

남성 전용 쇼핑앱 하이버가 7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카고팬츠'의 인기가 전년 동기 대비 760%나 급증했다고 밝혔다. 특히 '와이드핏 카고팬츠'는 2.3배, '나일론 소재 카고팬츠'는 무려 6.5배나 검색량이 늘어났다.

 

카고팬츠는 포켓 디테일과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남성 패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여름철 활동량 증가에 따라, 내구성도 좋고 물에도 강한 나일론 소재와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와이드핏의 카고팬츠가 인기다.

 

출처_스타패션

"유튜브에 뺏긴 1020 되찾자...네이버・카카오 '숏폼'으로 승부"

네이버와 카카오가 하반기에 대대적인 앱 개편에 나선다. 네이버 앱에는 1분 안팎의 짧은 동영상인 '숏폼' 탭이 전면에 생긴다. 카카오톡에는 올린 뒤 24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 콘텐츠 기능이 추가된다. 각각 유튜브 '쇼츠'와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유사한 기능이다. 구글, 메타 등 빅테크의 추격에 사용자 이탈을 막기 위한 전략이다.

 

출처_조선일보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 후기, 쇼핑 트렌드 등)가 궁금하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