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3.07.06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3. 7. 6. 11:54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706_이커머스 뉴스

"쿠팡 와우 멤버십 선호도 합도적 1위...2위와의 격차 2배"

쿠팡의 와우 멤버십이 국내 주요 쇼핑 서비스 중 선호도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쿠팡이 기존 무료 로켓배송 혜택을 넘어, 쿠팡플레이, 쿠팡이츠로 혜택을 넓히며 소비자 선호도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리서치 기업 메타서베이는 지난 6월 10~60대 남녀 200명을 대상으로 멤버십 선호도 설문조사를 한 결과, 쿠팡 와우 멤버십이 52.6%로 1위를 차지했다. 2위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24.9%)과는 2배 차이다. 이 뒤를 이어 신세계 스마일클럽(12.4%), 롯데온 '롯데오너스'(5.5%), SKT '우주패스'(4.6%)가 뒤를 이었다.

 

출처_세계일보

"컬리, 패션시장도 넘본다"

컬리가 신선식품 외에 비신선식품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있는 가운데 패션 카테고리까지 넘보고 있다. 그동안에는 자체 브랜드를 통해 양말, 스타킹, 무지 라운드 반팔티 정도만 선보였는데 이제는 아예 브랜드 옷을 판매하고 나선 것이다.

 

출처_데일리안

"무신사, '지식재산권 보호위' 설치... 입점 브랜드 분쟁 조정"

무신사가 입점 브랜드 패션 상품에 대한 디자인 도용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분쟁 조정 등을 담당하는 전문적인 독립 기구를 신설한다.

 

무신사 지식재산권 보호위원회는 총 4인의 전문위원으로 구성되며 중립성, 전문성을 위해 무신사 외부 인물로만 채워졌다. 최근 오픈마켓, 패션 플랫폼 일부 업체 사이에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카피 상품 유통이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지식재산권 보호위원회를 통해 지재권 침해로부터 입점 브랜드와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무신사는 설명했다.

 

출처_헤럴드경제

"5월 온라인쇼핑 거래액, 전년 대비 8.7% 신장"

통계청에 따르면 5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 동월대비 8.7% 늘어난 19조 2463억 원을 기록했다. 이중 74.2%를 차지하는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8.4% 증가한 14조 2771억 원으로 집계됐다.

 

온라인쇼핑 상품군별로 작년 동월과 비교하면 여행 및 교통서비스(40.3%), 음식료품(13.9%), 이쿠폰서비스(36.5%)가 크게 증가했으며, 패션 카테고리의 경우 가방(9.0%)이 신장했으나, 스포츠 레저용품은 감소했다.

 

출처_한국섬유신문

"G마켓, 초개인화 기반 '가격비교' 검색 오픈"

G마켓이 상품 검색 시 최저가 상품을 우선 정렬하여 보여주는 초개인화 기반의 가격비교 서비스를 도입한다. 배송비는 물론, 고객이 적용 가능한 쿠폰적용가까지 고려하여 실질적으로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추천해 주는 기능이다.

 

출처_S이코노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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