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3.07.05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3. 7. 5. 12:12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이커머스뉴스_0705

"유튜브 쇼핑 채널 개설・・・라이브커머스 업계 지각변동 예고"

유튜브가 첫 공식 쇼핑 채널을 한국에 개설했다. 지금까지는 유튜브 콘텐츠로는 홍보를, 판매는 다른 플랫폼을 이용했다면 이제는 유튜브 쇼핑 채널을 통해 바로 판매가 가능해졌다.

 

유튜브는 지난 6월 30일 한국어판 쇼핑 채널을 개설하며 젊은 층에 인기를 끄는 '소비자 직접 판매(D2C)' 브랜드 쇼핑몰을 중심으로 라이브커머스 참여가 계속되고 있다.

 

출처_한국경제

"코프코어 열풍 속 나일론 패션 떠올라"

최근 나일론 소재로 만든 제품이 의류부터 잡화에 이르기까지 인기다. 노매뉴얼, 그레일즈, 트래블, 어반디타입 등 MZ세대가 타겟인 캐주얼 브랜드들이 이번 시즌 나일론 소재 제품으로 성장에 탄력을 받고 있다.

 

동일 조건에서 가격은 나일론이 폴리에스터보다 비싸다. 하지만 최근 핏의 변화, 고프코어 트렌드의 영향으로 나일론 소재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며 아우터, 팬츠의 소재가 나일론으로 이동하는 추세다.

 

출처_어패럴뉴스 

"패션 아이템된 인형 키링...'키링 패션' 뜬다"

패션 플랫폼 W컨셉이 '키링' 아이템이 떠오르고 있다고 5일 밝혔다. Y2K 패션 유행에 키덜트 문화가 더해지며 동물 모양이나 캐릭터 키링을 가방에 다는 '키링 패선'이 트렌드로 자리를 잡자 관련 상품 매출이 증가했다.

 

W컨셉이 지난 6월 한 달간 자체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백팩, 키링 등 키링 패션 상품의 매출이 작년 동기간 대비 10배로 크게 늘었다.

 

출처_이비뉴스산업경제

"컬리vs쿠팡...뷰티로 승부 나선다"

이커머스 업계에 뷰티 경쟁이 시작됐다. 마켓컬리의 '뷰티컬리'에 이어 쿠팡도 뷰티 서비스인 '로켓럭셔리'를 론칭하는 등 각사가 화장품을 직매입해 익일・당일 배송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며 온라인 화장품 시장의 경쟁이 나날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출처_아시아타임즈

 

"이커머스 업계, '빠른 배송'으로 쿠팡에 도전장 내민다"

이커머스 업체들이 '로켓배송'을 도입해 물류센터와 배송 인력 확충 등 쿠팡을 따라잡기에 여념이 없다.

 

SSG닷컴은 '쓱1DAY(원데이)배송'을 도입했고, 컬리는 '오늘 저녁 뭐 먹지'를 선보였다. 11번가는 '슈팅설치'를 통해 삼성전자와 LG전자의 가전제품을 주문한 다음날 배송 및 설치까지 완료가 가능하게 했다.

 

출처_천지일보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 후기, 쇼핑 트렌드 등)가 궁금하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