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3.07.03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3. 7. 3. 15:04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703_이커머스 뉴스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1위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2023년 7월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분석됐다. 그 다음을 이어 옥션, 위메프, G마켓, 티몬 순으로 분석됐다.

 

출처_스트레이트뉴스

"SSG닷컴, G마켓과 협업해 익일배송 서비스 출시"

SSG닷컴은 상온상품 합포장 익일배송 서비스인 '쓱1DAY'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쓱1DAY'는 당일 오후 11시까지 상온상품을 주문하면 다음날 한꺼번에 받아볼 수 있는 익일배송 서비스다.

 

G마켓 동탄 물류센터를 통해 전국 배송에 나서며, 이로써 쓱닷컴은 새벽배송, 당일배송과 더불어 택배 물류망을 활용하는 익일배송 라인업까지 갖추게 됐다.

 

출처_네이트뉴스

"신세계, 멤버십 금융 파트너로 토스와 손잡아"

멤버십 하나로 계열사 유통 채널들의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는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에 금융 파트너사로 토스가 합류한다.

 

토스와의 파트너십을 토대로 신세계와 토스는 멤버십 혜택 확대를 위해 협업할 계획이다.

 

출처_한국일보

"엔저 장기화로 일본 직구 '광클'"

일본 엔저 장기화로 일본 상품을 직접 구매하는 소비자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따. 엔저 덕분에 일본산 물건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직접 살 수 있게 된 데에 따른 결과다.

 

2일 통계청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온라인 쇼핑을 통한 일본 상품 직접구매액은 1201억 7300만 원으로 작년 1분기(약 928억 5000만원)에 비해 29.1% 증가했다.

 

출처_서울경제

"한국 패션플랫폼, 글로벌로 향한다"

국내 저출산 문제가 심화하자 국내 패션 플랫폼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주 고객층인 10~20대 인구수가 줄어들고 있는만큼 중장기적으로 해외에서 성장동력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e커머스 시장 확장 초기인 일본과 K콘텐츠의 열풍이 불고 있는 북미 지역에 힘을 쏟는 분위기다.

 

출처_서울경제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 후기, 쇼핑 트렌드 등)가 궁금하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