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3.06.29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3. 6. 29. 11:17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629_이커머스 뉴스

"가장 많이 이용하는 온라인쇼핑몰은 '쿠팡'...패션은 '네이버'"

소비자들의 90%가 1개월에 한 번씩은 온라인쇼핑몰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쇼핑몰은 '쿠팡'으로 37.7%가 '1개월 내 이용한 적이 있다'라고 응답했다. 반면 지마켓, 11번가, 옥션, SSG닷컴 등 오픈마켓과 종합몰 이용은 감소세다.

 

채널별로 구매하는 품목에도 차이가 있었다. '쿠팡'은 타 쇼핑몰 대비 생필품과 식품/식료품 구매가 높았고, '네이버쇼핑'은 패션의류와 잡화, 스포츠/레저용품의 구매가 높았다.

 

출처_어패럴뉴스

"상반기 마케팅 트렌드 '찐테크・거지방' 떴다...하반기는?"

최근 코로나19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인해 글로벌 시장이 불안정해지며 올해 상반기에는 절약 열풍이 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SK그룹의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인크로스가 발표한 '2023 상반기 마케팅 트렌드 결산' 리포트에서 상반기 마케팅 핵심 트렌드로 불황 마케팅, HVOD, 커뮤니티 서비스, AI검색・쇼핑, 피지털이 꼽혔다.

 

출처_뉴스박스

"보여주기식 그만...'일상기록' SNS 떠올라"

인스타그램・틱톡과 같은 SNS 틈바구니에서 '일상' 기록에 초점을 맞춘 플랫폼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 인플루언서 중심으로 남발되는 광고와 과도한 연결성, '보여주기 식'의 콘텐츠에 지친 이용자들이 소소하게 자신의 진짜 경험과 기억을 기록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몰리면서다.

 

네이버 블로그의 '체크인 챌린지', LG유플러스의 SNS '베터', 숏폼 영상으로 일상을 남길 수 있는 '닷슬래시대시' 등이 주목을 받고 있다.

 

출처_매일경제

"지그재그, 장마 시작되자 레인부츠 거래액 7배 증가"

지그재그는 장마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25일부터 장마 관련 패션 아이템의 거래액이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레인부츠는 물론 레인코트, 방수 상품에 대한 관심도 높게 나타나고 있다.

 

출처_테넌트뉴스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 후기, 쇼핑 트렌드 등)가 궁금하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