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3.06.01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3. 6. 1. 12:22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601_이커머스 뉴스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쿠팡 1위 질주"

최근 한달간의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나타났다.

 

브랜드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평가하게 된다. 연구소에 따르면 6월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순위는 쿠팡, 11번가, 인터파크, 옥션, 위메프, G마켓, 티몬 순으로 분석됐다.

 

출처_빅데이터뉴스

"위기의 네이버, '인스타 피드'처럼 변신"

20년간 국내 검색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네이버가 최근 흔들리고 있다. 시장점유율이 60%대로 떨어지면서다.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빅테크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앞세워 국내 검색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이에 맞설 네이버의 대응 전략이 눈길이 쏠린다.

 

'검색 강자' 네이버의 시장 점유율이 줄어든 이유는 젊은층의 이용률 감소의 영향이 크다.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들은 딱딱한 포털 검색보다는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 페이스북 검색을 더 많이 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네이버는 올 하반기 검색화면과 앱을 대대적으로 개편할 계획이다. 네이버 앱 검색 첫 화면에 인스타그램 피드와 유사한 '추천피드' 콘텐츠를 노출할 준비를 하고 있다. 젊은이들이 최근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 등에서 검색할 때 세로로 화면을 내리며 콘텐츠를 소비하는 경향을 반영한 것이다.

 

출처_한국경제

"이베이재팬, K셀러 대상 세미나 개최... 병아리 K셀러 키운다"

이베이재팬이 6월 8일과 27일에 일본 이커머스 시장에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 셀러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일본에서 한국의 패션, 뷰티, 식품 등 제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만큼 한국셀러들에게 실질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자는 취지다.

 

한편 세미나는 이베이재팬이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에 입점한 한국 셀러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 및 참여가 가능하다.

 

출처_물류신문

"지마켓 스마일배송, 왜 써야 하나요?"

스마일배송은 지마켓의 익일배송 서비스다. 판매자에게 있어 스마일 배송은 조금 다른데, 주문부터, 입고, 재고관리, 포장, 배송까지 온라인 사업을 운영하는 데 필요한 모든 물류 사업을 대행해주는 풀필먼트 서비스다.

 

지마켓은 스마일배송의 투명성과 안정성, 그리고 다양한 판매자들에게 최적화된 서비스임을 강조했다. 물류 전 과정에서 실제 진행된 업무에만 정산을 진행한다는 점, 10년에 걸친 풀필먼트 운영 경험, 출고 익일 90% 정산 등 판매자에게 알맞은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자신감이다.

 

출처_바이라인네트워크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 후기, 쇼핑 트렌드 등)가 궁금하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