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3.05.24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3. 5. 24. 12:29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524_이커머스 뉴스

"네이버 검색광고 어떤 키워드든 쿠팡 연결"

검색 본연의 기능 약화를 초래해 가며 상거래 기능을 지나치게 확장한 네이버가 이용자들의 비판을 받고 있다.

 

네이버 앱에서 키워드를 검색하면 결과 대부분 최상단에 '쿠팡 로켓와우멤버 무제한 무료배송' 파워링크 광고가 뜬다.

 

이런 현상은 네이버의 광고 상품이 매우 다양해졌기 때문이며, 키워드 당 70원~10만원에 달하는 '경매' 방식의 광고비 과금으로 인한 것이다. 쿠팡같이 자금력을 갖춘 광고주들은 수많은 키워드에 광고비를 제시해 네이버 파워링크를 다 차지할 수 있다.

 

출처_서울신문

"쿠팡VS네이버, 익일배송의 승자는?"

이커머스 업계의 '익일배송' 경쟁이 치열하다. 전날 밤 12시 전까지 다음날 배송해 주는 '익일배송' 서비스가 한국의 '빨리빨리 문화'와 궁합이 맞으며 대세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특히 쿠팡이 최초로 로켓배송 서비스를 띄우면서 이커머스 강자로 자리잡은 가운데 네이버가 '도착보장' 서비스로 맞붙을 모양이다.

 

출처_EBN

"펫 용품도 이젠 라방・공구로...펫 이커머스 기획전 활발"

국내 반려동물 양육 인구가 1500만 시대가 되며 반려동물을 가족 구성원 중 하나로 여기는 '펫팸족'이 늘고 있다. 이에 더해 한층 따뜻해진 날씨로 사책이나 나들이 등 바깥 활동이 증가하며 반려동물 양육 지식 및 관련 용품에 대한 관심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반려동물 보호자라면 미리 알아두면 좋을 유익하 정보 제공은 물론, 반려동물 케어 제품에 대한 할인 프로모션 진행 및 다양한 푼목의 용품을 한곳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이커머스 기획전이 잇따라 진행되고 있다.

 

출처_대한뉴스

"라이브커머스 강화하는 유튜브...네이버・카카오, 이용자 이탈 방어전"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가 최근 제품 태그 기능 등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기존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대거 유입되면 향후 업계 강자가 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이에 네이버・카카오 등 주요 이커머스 사업자들은 유튜브의 행보에 예의주시하고 있는 상황이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유튜브는 라이브 커머스 제작자가 모바일 기기에서도 본인 영상에 제품을 태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으며, 영상에 제품 판매 사이트 링크를 넣는 기능을 일반 영상과 숏폼에 확대 적용했다.

 

출처_아주경제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 후기, 쇼핑 트렌드 등)가 궁금하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