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3.05.22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3. 5. 22. 12:04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522_이커머스 뉴스

"제니가 즐겨 입어...판매량 4배까지 늘었다는 아이템은?"

지난해 고프코어룩(아웃도어를 일상복으로 활용하는 스타일)에 이어 올해는 MZ세대 여성들 사이에서 발레복과 일상복과 결합시킨 '발레코어룩'이 인기다. 특히, 발레리나가 신는 토슈즈를 연상케 하는 '메리제인 슈즈'의 판매가 두드러졌다. 주요 패션 플랫폼에서 3~4배씩 판매량이 늘어나 효자 아이템이 됐다.

 

출처_네이트뉴스

"'패션타운' 날개 달고 네이버 커머스 저력 발휘"

네이버 버티컬 커머스 서비스가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 패션 전문 서비스인 네이버 '패션타운'은 출시 5개월 만에 월 방문자수 1000만명 돌파를 앞두고 있고,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에서의 완판 행렬도 이어지고 있다.

 

출처_파이낸셜뉴스

"G마켓, 'e-마케팅페어' 셀러 모집"

지마켓과 옥션이 6월 11일까지 국내 유일 중소셀러 온라인 박람회인 'e-마케팅페어'에 참여할 셀러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소상공인 동반성장을 위해 올해부터 행사 규모도 키우고 판매 지원도 전년 대비 2배 규모로 확대한다.

 

'e-마케팅페어' 상반기 행사는 6월 19일부터 7월 9일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참가 신청은 지마켓과 옥션에 입점 셀러 중 모집 요건에 맞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출처_물류신문

"냉감소재부터 에어컨까지...이른 더위로 유통가 '여름 마케팅' 박차"

낮 기온이 최고 30도까지 올라가는 일상이 5월부터 이어지며 유통업계가 여름 맞이에 분주하다. 에어컨, 서큘레이터 등 계절가전제품부터 패션・음식까지 무더위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출처_이데일리

"올 여름 패션 빛내줄 트렌드 아이템은?"

W컨셉은 지난 4월 19일부터 5월 18일까지 자체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액세서리 매출이 전년도 동기간 대비 30% 신장했다고 22일 밝혔다.

 

엔데믹 전환과 함께 무더위가 이어지면서 가벼운 옷차림을 더욱 부각해 줄 주얼리를 찾는 고객이 늘어난 점이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올해는 시원한 느낌을 주는 실버 액세서리의 매출이 25% 늘면서 높은 수요를 보이며, '하트 디자인'의 액세서리가 인기다.

 

출처_데일리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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