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3.05.15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3. 5. 15. 12:21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515_이커머스 뉴스

"네이버, 숏클립 덕에 거래액 2배 성장"

네이버는 쇼핑라이브의 숏클립 콘텐츠의 80%가 중소상공인이 생성하고 관련 거래액도 50% 이상을 차지하는 등 중소상공인을 중심으로 한 숏클립 콘텐츠가 활성화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2분 내외의 짧은 영상을 통해 상품 판매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한 '숏클립' 베타 서비스를 지난해 9월부터 운영 중이다. 올해 1분기 네이버 쇼핑라이브 숏클립 전체 콘텐츠 수 및 참여 판매자는 전분기 대비 각각 102%, 119% 늘었으며, 거래액 역시 약 2배가량 증가했다.

 

출처_뉴시스

"SSG닷컴, 양질 리뷰 확보 목적으로 뷰티 체험단 1만 명 모집"

SSG닷컴이 뷰티 카테고리 강화를 위해 15일부터 21일까지 1주일간 진행되는 '뷰티 쓱세일'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최대 1만 명의 뷰티 체험단을 모집한다.

 

피부 미용에 관심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댓글로 체험단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선정이 되면 체험 후 솔직한 사용 경험을 쓱닷컴 모바일앱 리뷰 형태로 등록하면 된다. 이를 통해 SSG닷컴은 양질의 리뷰를 확보하고 고객들의 구매 결정에 도움을 주게 된다.

 

출처_아시아투데이

"새벽배송이 대세...쿠팡・오아시스 흑자행진의 이유"

새벽배송 사업을 하고 있는 쿠팡과 오아시스가 연이어 흑자를 기록하며 새벽배송 '필패론'을 내놨던 일부 기업들이 다시 새벽배송 시장 진출을 엿보는 상황이다.

 

오아시스마켓은 올해 1분기 매출액 1천147억 원을 기록하며 직전 분기 대비 1%가량 소폭 감소했으나, 역대 1분기 최초로 1천억 원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으며 쿠팡 역시 최근 3분기 연속 영업이익을 이어갔다. 마켓컬리를 운영하는 컬리 역시 매출 2조 원을 달성하며 지속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출처_아이뉴스24

"명품도 완판, 패션모델 데뷔까지...'가상인간'의 활약"

홈쇼핑 e커머스 업체들이 가상인간을 활용한 마케팅을 확대하고 있다. 가상인간은 소비자의 흥미 유발과 함께 광고비 절감, 리스크 관리 측에서 장점이 많아 쇼호스트부터 영상 광고, 패션모델 등 활동 무대는 더욱 넓어지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이머진리서치는 가상인간 시장이 오는 2030년 약 700조 원에 달할 것으로 내다봤다.

 

출처_네이트뉴스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 후기, 쇼핑 트렌드 등)가 궁금하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