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3.05.09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3. 5. 9. 12:19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509_이커머스 뉴스

"네이버・카카오, 커머스 '쑥쑥' 성장"

네이버와 카카오가 올해 1분기 실적에서 희비를 갈렸다. 단, 커머스 부문은 양사 모두 양호한 성적을 기록했다. 광고・커머스 확대를 위한 신기술 적용과 상품 다양화를 추진한 결과다.

 

양사 커머스 사업 부문 매출은 전년도 동기 대비 매출이 두 자릿수 성장했다.

 

출처_디지털데일리

""오픈마켓도 오픈런...G마켓, 빅스마일데이 첫 날 흥행"

G마켓과 옥션이 12일 진행하는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가 행사 첫 날부터 기대 이상의 성적을 기록하며 흥행 중이다. 오픈 직후 한 때는 트래픽이 몰려 대기가 걸리는 등 이른바 '비대면 오픈런' 행렬이 이어졌다.

 

출처_이코노믹 리뷰

"롯데온, 버티컬에 이어 직구로 승부"

롯데온이 출범 3년 차에 접어들었지만 좀처럼 웃질 못하고 있다. 뷰티, 명품, 패션 등 버티컬 서비스를 내세우며 경쟁력 제고에 나섰지만 영향력은 미미하다. 큐텐이 티몬에 이어 위메프, 인터파크커머스까지 인수하며 이커머스 업계 지각변동이 생겼기 때문이다. 이에 롯데온은 업계서 '블루오션'으로 꼽히는 해외직구 시장에 집중하며 새로운 경쟁력을 키워나가고 있다.

 

출처_한국금융신문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 후기, 쇼핑 트렌드 등)가 궁금하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