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3.04.12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3. 4. 12. 12:07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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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벽배송 말고 오늘배달...배민에서 옷・화장품 주문한다"

배달의민족이 옷・화장품 등 중소상공인 상품 배달에 나선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오는 26일 서울 송파・강남구 개인판매자 대상으로 배민스토어 서비스를 선보이며, 5월에는 강서・마포・영등포구로 확대할 예정이다.

 

배민스토어는 음식 외 꽃, 건강식품, 편의점 상품 등 우리 동네의 다양한 상품을 배달하는 퀵커머스다.

 

출처_머니투데이

"패션 이커머스, 자체 상품 PB전략으로 승부수"

최근 패션 이커머스 간 자체제작상품 PB 경쟁이 치열하다. PB는 주력 소비자들의 취향저격 브랜드로 성장시킬 수 있어 수익성은 물론 새로운 성장동력이 되고 있다는 평이다.

 

PB는 자체 운영을 통해 유통 마진을 줄여 수익성도 좋고 이와 더불어 플랫폼 특성상 소비자들의 니즈를 데이터로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트렌드를 적극 반영하면서 PB 론칭에도 유리하다.

 

출처_시사캐스트

"티몬 거래액 60% 상승... '큐텐 구영배의 매직'"

큐텐이 국내 1세대 이커머스 플랫폼 티몬, 인터파크커머스, 위메프까지 품에 안으며 단숨에 국내 이커머스 업계 4위로 올라섰다.

 

인수 반년만에 티몬은 성장세에 올라섰다. 지난 1분기 거래액이 전년도 동기 대비 60% 가까이 상승했다. 큐텐의 글로벌 인프라를 활용한 결과로 보인다. 티몬에 따르면 가전・디지털 143%, 식품・건강식품 48% 증가하며 구매액 기준 기존 1위 푼목이던 패션 상품을 제치고 각각 직구 매출 1, 2위 상품군으로 올라섰다.

 

출처_더구루

"에이블리 엔데믹 봄 맞이 뷰티 트렌드 공개"

에이블리는 첫 번째 엔데믹 봄을 맞아, 올 3월 뷰티 판매 데이터를 분석하여 변화한 뷰티 트렌드를 12일 공개했다.

 

에이블리에 따르면 그동안 마스크에 가려졌던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주는 화장품이 인기다. 베이스 품목에서는 턱선, 콧대, 볼 등에 윤곽과 생기를 더해주는 '쉐딩・치크・하이라이터'의 3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60% 상승했다. 또한 포인트 메이크업 품목에서는 '립스틱' 판매량이 250% 가량 증가했다. 과거 마스크에 묻지 않는 매트립이 인기었다면 최근에는 묻어남 걱정 없이 광택과 볼륨감을 강조할 수 있는 '글로시 립'이 인기다.

 

출처_뉴스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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