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3.04.10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3. 4. 10. 11:40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410_이커머스 뉴스

"옷차림 가벼워지자 몸매관리 힘써...다이어트 제품 인기"

날씨가 따뜻해지고 옷차림이 가벼워지면서 몸매 관리에 힘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 팬데믹을 벗어나 일상 회복에 더 가까워지면서 외부 활동도 증가해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지고 있다.

 

SSG닷컴은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5일까지 열흘간 체중조절식이나 다이어트 관련 건강기능식품 매출이 작년 동기간 대비 20% 증가했다고 밝혔다. 운동할 때 섭취하는 단백지 보충제의 매출은 50% 늘고, 식사 대용으로 찾는 단백질바나 시리얼바(110%), 저칼로리 음료(15%), 닭가슴살(20%)도 잘 팔렸으며, 홈트레이닝 용품을 찾는 사람도 늘었다.

 

출처_연합뉴스

"큐텐이 품은 '한지붕 세 가족' 전략은 '따로 또 같이'"

큐텐이 티몬과 인터파크커머스, 위메프까지 품으며 성장 전략에 관심이 모인다. 앞서 인수한 티몬의 사례로 비춰볼 때 각 플랫폼을 통합하지 않고, 위메프가 가진 역량을 극대화하며 큐텐의 글로벌 역량을 접목해 시너지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큐텐이 위메프를 인수하며 위메프이 직구 역량 강화도 기대된다. 큐텐이 보유하고 있는 해외 판매자들을 국내 플랫폼에 연결, 물류 계열사 '큐익스프레스'가 보유한 11개국 19개 지역의 물류 거점을 활용해 빠르고 안정적인 배송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출처_아이뉴스24

"'살 사람은 산다' 2월 패션 온라인쇼핑 거래액 늘어"

패션 이커머스 소비심리가 살아나고 있다. 통계청이 3일 발표한 '2023년 2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지난 2월 이커머스를 통한 패션 거래액은 3조 8016억 원에 달한다. 지난 1월에 비하면 1.2%(449억 원) 감소했지만 전년 동기간 대비로는 4.2%(1531억 원) 증가한 수치다.

 

출처_한국섬유신문

 "봄바람에 '뷰티' 매출 껑충・・・이커머스 '뷰티' 카테고리 너도나도 강화"

최근 봄 날씨와 함께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색조화장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무신사, 에이블리, 지그재그 등 패션・뷰티 이커머스 업계들이 뷰티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면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뷰티업계 관계자는 '이제는 로드샵 대신 플랫폼을 통해 화장품을 구매하는 MZ세대가 늘어나 이커머스 업계가 너도나도 뷰티 사업군을 늘리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출처_뉴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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