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3.03.28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3. 3. 28. 12:11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328_이커머스 뉴스

"쿠팡, 오픈마켓 상품도 '로켓배송'"

쿠팡이 중소상공인들에게 자사 창고를 내주고 보관, 포장, 재고 관리, 배송, 반품 등 일체 서비스를 제공하는 로켓그로스 서비스를 확대한다. 이로써 소비자 입장에서는 당일이나 익일배송으로 받으 수 있는 오픈마켓 상품이 더 늘어나게 될 전망이다.

 

로켓그로스에는 중소상공인들의 매출 성장을 돕는 혜택도 다양하다. 로켓그로스 상품은 가격경쟁력 등에 따라 로켓배송 등 뱃지를 받아 고객들이 뱃지 상품만 따로 검색할 수 있으며 각종 프로모션 혜택도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출처_머니투데이

"이커머스 업계, 애플페이 도입 시큰둥"

애플페이가 출시 첫날에만 카드 등록 수 100만 건을 넘으며 열풍인 가운데, 백화점・마트・편의점 등 유통가는 빠르게 이를 등록한 반면 이커머스 업계는 다소 시큰둥한 모양이다.

 

24일 기준 애플페이를 도입한 이커머스 업체로는 롯데온이 있으며, 이외 쿠팡・네이버쇼핑・SSG닷컴・지마켓・티몬・위메프・11번가는 이를 적용하지 않았다.

 

다수의 이커머스 업체가 이미 자체 페이를 구축해왔기 때문이다.

 

출처_지디넷코리아

"전문관 확 늘리는 '롯데온'...손실 줄이고 흑자 노린다"

롯데온이 뷰티, 명품, 패션 전문관에 이어 오는 4월 말에는 키즈 전문관을 선보인다. 백화점 브랜드 중심으로 프리미엄 키즈 상품을 내놓을 예정으로, 전문관 전략을 기반으로 하여 흑자 기틀을 다진다.

 

롯데온은 생활필수품 등 습관적인 '구매' 영역을 대신하여 브랜드와 상품 전문성 등에 영향을 받는 '쇼핑' 영역에 있는 상품군을 전략적으로 키우고 있다.

 

출처_매일경제

"오픈AI 적용된 MS 검색엔진 '빙', 국내 이용자 7배 증가"

인공지능(AI) 챗봇인 챗GPT 개발사 오픈AI의 기술을 적용한 마이크로소프트(MS)의 검색엔진 '빙' 사용자가 최근 국내에서 7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NHN데이터의 데이터 아카이브 '다이티 블로그'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국내 검색엔진 유입률(검색 점유율)은 네이버 62.81%, 구글 31.4%, 다음 5.14%으로 빙은 야후, 바이두 등 과 합한 '기타' 0.23%에 속할 정도로 점유율이 낮았다. 그러나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빙 모바일 앱 구글 플레이스토어 일간 활성 이용자는 집계가 시작된 지난 4일 749명에서 약 2주 뒤인 지난 22일 5247명으로 7배 넘게 증가했다. 

 

출처_조선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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