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3.03.27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3. 3. 27. 12:06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328_이커머스 뉴스

"네이버 소호몰도 '도착보장'...지그재그와 빠른 배송 경쟁한다"

네이버가 빠른 배송을 제공하는 '도착보장'을 소호몰과 스트릿몰에도 추가한다. 앞으로 로드샵 패션 상품도 생필품처럼 빠르게 받아볼 수 있게 된 것이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 중인 지그재그 역시 직진배송을 확대하며 배송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어, 관련 업계들의 패션 분야 배송 경쟁이 더 치열해질 전망이다.

 

도착보장 서비스는 네이버가 물류 데이터를 활용해 도착 가능 날짜를 선정하고, 이를 보장하는 서비스다.

 

출처_지디넷코리아

"CJ대한통운, 4월부터 '내일 꼭! 오네' 익일배송 시작"

CJ대한통운은 내일 도착보장 서비스인 '내일 꼭! 오네'를 오는 4월부터 선보인다. 이 서비스는 4월부터 시행되며, 지리적 제한이 있는 도서산간 지역을 제외한 전국에 적용된다.

 

내일 꼭! 오네는 판매자와 별도의 서비스 계약을 통해 오늘 주문된 상품을 내일까지 고객에게 확실하게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만약 내일 배송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CJ대한통운은 판매자에게 우선 보상을 제공하게 된다.

 

출처_디지털타임스

"이커머스 업계, AI 기술 선두주자는?"

이커머스 업계가 인공지능(AI)를 기반으로 하는 '초개인화' 마케팅을 도입하고 있다.

 

초개인화 서비스는 '개인의 상황에 맞게 기업이 개별적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다. 사용자의 인구 통계학적 자료뿐 아니라 인터넷 검색 패턴, 구매 상품에 대한 반응, 장바구니 내역 등 '행동 패턴'에 대한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의 미래 행동 및 상황까지 예측하여 '나도 모르는 내가 원하는 것', 즉 개인의 잠재적 욕구까지 제안하는 방식이다.

 

출처_아주경제

"e커머스, 하나만 제대로 파는 '올인 마케팅'에 꽂히다"

이커머스 업체들이 하루 한 브랜드 또는 매달 한 카테고리를 선정하여 마케팅과 할인을 집중하는 '올인' 마케팅에 꽂혔다. 고객 유입도 많아진 데다 매출 증가와 제품 홍보라는 일석이조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파트너사들도 참여에 적극적이기 때문이다.

 

출처_서울경제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 후기, 쇼핑 트렌드 등)가 궁금하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