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3.03.22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3. 3. 22. 11:26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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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앱 설치 수 톱 5...'무신사' 1위 굳히기"

빅데이터 전문기업 TDI가 자사 분석 풀랫폼 데이터드래곤을 통해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가장 많이 설치한 패션 앱의 순위를 조사했다.

 

2월 기준 의류 쇼핑몰 앱의 설치 수는 무신사 582만 대, 에이블리 555만 대, 지그재그 405만 대, 퀸잇 280만 대, 브랜디 205만 대 순이다.

 

출처_세계일보

"큐텐에 이어 알리바바까지...한국 이커머스 시장에 몰려오는 해외 글로벌 기업"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들이 한국 이커머스 시장으로 연달아 진출하고 있다.

 

20일 관세청에 따르면, 2018년 3조 6천억 원 규모였던 해외직구 시장은 지난해 6조 원을 넘어섰다. 이처럼 해외직구를 이용하는 국내 소비자들이 늘자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들은 느린 배송 문제를 지적하며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실제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그룹의 해외 직구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는 한국 사업진출을 본격화한다고 선언했으며, 동남아시아를 기반으로 한 해외 직구 플랫폼 큐텐도 지난해 티몬을 인수하며 국내 사업을 본격화했다.

 

출처_한스경제

"티몬 '올인데이', 2명 중 1명은 찐고객 된다"

'올인데이'는 티몬이 하루에 하나의 브랜드를 선정해 마케팅을 집중하는 원데이 코마케팅이다.

 

고객이 티몬 앱에서 마주하는 초기 화면에서부터 왼쪽 상단 로고영역, 최상단 메인 배너, 하단 단축배너까지 협업 브랜드사에 내주면서 플랫폼 역량을 강화한다.

 

고객 반응 역시 좋다. '올인데이' 구매 고객 가운데 두 명 중 한명은 티몬에서 2회 이상 반복해서 구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출처_S이코노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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