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02.22 이커머스 동향 빠르게 파악하기!

b-flow 매니저 2022. 2. 22. 17:40

데일리 이커머스동향
0222_이커머스 뉴스

""재밌어야 지갑 연다"...이커머스 업계, 웹예능 경쟁 치열"

온라인에 익숙한 MZ세대를 중심으로 콘텐츠가 재밌을수록 구매전환율이 높아지는 소비 트렌드가 보이고 있다.

 

기존에는 가격경쟁력과 빠른 배송이 이커머스 업계의 핵심이었다면 최근에는 업계들이 보다 친숙하고 재밌는 웹예능을 만들기에 열심이다.

 

출처_이뉴스투데이

""구독멤버십 론칭" 티몬 vs "플랫폼 전면개방" 위메프... 색깔 다른 생존전략"

소셜커머스 동기인 티몬과 위메프가 다른 생존전략을 펼치며 재기에 나섰다.

 

티몬은 플랫폼 충성도를 높이는데 힘을 쏟았는데 이를 위해

-정기구독과 유료 멤버십을 결합한 형태의 '구독 플러스' 배타를 론칭

-웹예능 등 콘텐츠 커머스에 집중 

하였으며

 

위메프는 플랫폼을 전면 개방하는 행보를 보였다. 이를 위해

-상품 비교서비스인 '메타 쇼핑'을 론칭하고

-1분기 D2C 서비스를 계획

하고 있다고 전했다.

 

출처_서울경제

"외식업 배달앱 매출 비중, 코로나19 전보다 4배 증가!"

코로나19로 인해 배달앱 매출은 4배 증가했으나 배달 수수료와 광고료 등을 제외하면 외식업주의 체감 매출이 크지 않다고 한다.

 

출처_시사경제신문

 

▶쇼핑몰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 후기, 쇼핑 트렌드 등)를 알고 싶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