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3.03.14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3. 3. 14. 11:37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314_이커머스 뉴스

"'셀러가 곧 경쟁력' 이커머스, 판매자 유치에 힘써"

이커머스 업체들이 셀러 유치에 힘을 쓰고 있다. 우수 판매자가 많을수록 운영되는 상품의 라인업이 강화되고 이는 곧 플랫폼의 경쟁력 제고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주요 이커머스 업체들이 판매자 대상의 혜택과 지원을 늘리고 있다.

 

11번가는 올해 입점한 신규 판매자 대상 성장 단계별 맞춤 지원 프로그램인 '라이징 스타 패키지'를 운영 중이며, G마켓 역시 'AI매출업' 서비스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신규 판매자에 대한 지원을 강화했다. 티몬 역시 이달 검색광고 솔루션 '스마트클릭'과 특별 기획 구좌인 '파워딜'을 도입했다.

 

출처_신아일보

"해외직구도 당일배송...글로벌 이커머스 몰려온다"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들이 국내 시장에 직간접적으로 진출하며 국내 고객 마음 잡기에 나섰다. 이들은 그동안 해외직구의 가장 큰 방해물로 여겨졌던 배송 문제를 화두로 던지며,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글로벌 이커머스들이 국내 진출을 불티나게 하면서 해외직구도 증가세다. 관세청에 따르면, 2018년 3조 6천억 원 규모였던 해외직구 제품은 지난해 6조 원을 넘어섰으며 해외직구 구입건수도 2018년 3천225만 건에서 지난해 9천612만 건으로 3배가량 증가했다.

 

출처_아이뉴스24

"MZ 취향저격에 불티나게 팔리는...요즘 뜨는 코디템"

13일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는 지난 1~2월 음향기기 카테고리 거래액이 작년 동기 대비 230% 증가했다고 밝혔다.

 

에이블리는 과거 온라인 강의용이나 게임용으로 헤드폰을 구매한 것과는 달리 최근에는 주얼리나 모자처럼 포인트 악세서리로 헤드폰을 찾는 사람이 많은 점을 인기 요인으로 꼽았다.

 

출처_한국경제

"마이크로소프트, 이미지까지 이해하고 만드는 '비주얼챗GPT' 공개"

마이크로소프트가 문자를 넘어 이미지까지 이해, 생성할 수 있는 '비주얼챗GPT'를 소개했다.

 

이 챗봇은 오픈AI의 GPT-3 모델 확장판으로 텍스트뿐만 아니라 이미지까지 이해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새로운 이미지나 텍스트를 만든다.

 

이용법은 사용자가 비주얼챗GPT에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이와 관련한 질문이나 요청을 문자로 입력하면 된다. 이 챗봇은 해당 이미지와 문자를 이해하고 분석하여 새로운 이미지나 텍스트를 내놓는다.

 

출처_지디넷코리아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 후기, 쇼핑 트렌드 등)가 궁금하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