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는 한물 갔다...패션・뷰티업계, '잘파세대' 공략"
최근 몇 년간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가 뉴스를 장식했다면 이제는 '잘파세대(Z세대와 알파세대의 합성어)가 새 트렌드 주도층으로 부상하고 있다. 잘파세대는 Z세대(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 출생한 세대)와 알파세대(2010년 이후 출생자)의 합성어이다.
트렌드에 민감한 패션・뷰티업계는 빠르게 잘파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출처_뉴스1
"'싱가포르의 아마존' 큐텐, 한국 이커머스 시장 '다크호스'로 부상"
최근 한국 이커머스의 가장 큰 관심 중 하나는 큐텐의 행보다. 지난해 티몬을 인수한 큐텐은 올해 인터파크 쇼핑부문 인수까지 저울질하며 한국에서 몸집을 키우는 데 힘쓰고 있다.
큐텐은 '싱가포르의 아마존'이라고도 불리는 이커머스 기업으로 현지 시장점유율은 30%가 넘으며 1위를 기록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_매거진한경
"소비습관, 팬데믹 이전으로...옷 직접 입어보고 사"
팬데믹 기간 급성장하던 패션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률이 주춤하고 있다. 본격적으로 일상이 회복되며 패션기업들은 올해 온・오프라인, 두 마리 토끼 모두 잡아야 한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에 따라 패션업계서도 올해에는 오프라인 매장 운영 역량을 강화하는 모양새다.
출처_헤럴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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