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3.02.22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3. 2. 22. 12:03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222_이커머스 뉴스

"삼성전자・네이버, 간편결제 협력 강화 나선다"

삼성전자와 네이버가 간편결제에서 협력한다. 삼성페이는 네이버 온라인 결제, 네이버페이는 오프라인 결제로 서비스를 확대한다.

 

삼성전자와 네이버파이낸셜은 디지털라이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결제와 월렛 부문의 협력 시작으로, 사용자의 편리한 디지털라이프를 위한 전략적 협업을 추진한다.

 

출처_국민일보

"에이블리, 마스크해제로 1월 뷰티 매출 2배 증가"

에이블리가 실내 마스크 해제와 화장품 업계의 핵심 소비층인 MZ세대 소비 확대로 1월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1월 에이블리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간 대비 200% 성장하고 주문수는 185% 늘었다. 고객 수요 증가에 따라 대형 뷰티 브랜드와 온라인 신흥 강자 브랜드까지 에이블리를 주 판매 채널로 삼으며 줄지어 입점했다.

 

출처_패션비즈

"오아시스 상장 고배...11번가・SSG닷컴은?"

지난달 컬리에 이어 오아시스도 상장을 철회하며 '국내 이커머스 1호'상장이 또 한 번 미뤄지게 됐다. 국내 이커머스 기업 중 유일한 흑자 기업인 오아시스의 상장 철회로, 이커머스 중에서도 특히 새벽배송 시장에 대한 평가가 냉정해지고 있다.

 

컬리와 오아시스가 증시 입성에 실패하며, 향후 11번가와 SSG닷컴의 상장 준비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출처_대한경제

"무신사, 에이블리 제치고 설치 수 1위"

빅데이터 전문기업 TDI가 자사의 분석 플랫폼 데이터드래곤을 통해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가장 많이 설치한 패션 앱의 설치 수를 조사한 결과, 무신사가 설치 수 1위를 기록했다.

 

1월 기준 의류 쇼핑몰 앱의 설치 수는 무신사(593만)이며, 뒤를 이어 에이블리(581만) 지그재그(416만) 퀸잇(277만) 브랜디(229만)이다.

 

출처_세계일보

"무신사-네이버 2차 짝퉁 전쟁 시작"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네이버의 짝퉁 전쟁 2차가 시작됐다. 무신사는 국내 중소 브랜드와 손잡고 가품이 유통되는 네이버 쇼핑 등 오픈마켓에 공동 대응하기 위해 '페이크 네버(FAKE NEVER)'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온라인 패션 쇼핑몰 패션타운을 출시하며 외연 확장을 하려는 네이버와 국내 1위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간의 갈등이 깊어지고 있다.

 

출처_MS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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